
대전 대덕구 오정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영태) 는 19일 오정동행정복지센터에서 마을주민의 생활자치 구현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주민총회를 열었다.
두 번째로 열린 이번 주민총회는, 수차례의 마을의제 워크숍을 통해 제안된 8개 마을자치사업에 대한 주민투표 결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장으로서 유튜브채널‘오정TV’를 통해 중계됐다.
주민들 스스로 발굴하고 제안한 마을자치사업에 대한 사전 주민투표는 지난 1일부터 12일간 온라인 및 현장투표로 진행됐으며 이날 총회를 통해 우선순위사업이 선정됐다.
내년도 사업은 ▲오정 골목등대 사업 ▲오정 주차차 ▲오정동 무지개 축제 ▲오정동 마을홍보사업 ▲꽃길만 걷게 해줄게 ▲슬기로운 주민자치생활 ▲시민공유공간을 주민과 함께 ▲찾아가는 햇빛체조 순으로 선정됐다.
이번 주민총회를 주관한 김영태 주민자치회장은 “거점마다 사전투표소를 운영하며 생각보다 많은 오정동 주민들이 주민자치회 활동에 대해 알고 있어서 놀라웠다”며 “많은 주민들이 지켜보는 만큼 올해 선정된 의제들을 내년에 충실히 수행해 주민이 하나 되는 주민자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해동 오정동장은 “오정동이 주민주도의 실질적인 주민자치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울산시 울산미포 스마트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9일 오후 3시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 내 국가산단 통합안전관리센터에서 ‘스마트 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 성과보고회’를 열고, 지난 3년간의 구축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보고회에는 울산시와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정보산업진흥원 등 4개 연합체(컨소...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및 전기장판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나눔천사 프로젝트 후원금으로 겨울철 난방 취약계층을 위해 전기장판과 겨울이불 등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북구 양정동 자생단체,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추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자생단체는 18일 지역 내 정원과 텃밭 등에 도시 힐링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겨울꽃을 심었다.
“중국 식당, 음식에 몰래 항생제 첨가…‘재료 상했을 때 복통 막으려?’”
중국 일부 식당이 조리 과정에서 승인되지 않은 항생제를 몰래 사용해 온 사실이 드러나 사회적 파장이 커지고 있다.장쑤성 난퉁시 숭천구에서는 의사 처방 없는 ‘황산 겐타마이신 주사제’가 은밀히 유통된 정황이 현지 검찰 수사에서 확인됐다.숭천구 약국 500여 곳 중 일부가 이를 불법 판매했으며, 일부 물량은 식당과 호텔 주방..
“내년 지방선거, ‘정권 견제’ vs ‘국정 지원’ 팽팽…청년층은 견제 압도”
내년 6월 지방선거에서 ‘정권 견제’와 ‘국정 지원’ 응답이 오차범위 내에서 접전을 보였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15~17일 조원씨앤아이 조사(전국 만 18세 이상 2003명) 결과, **정권 견제 48.3%·국정 지원 46.1%**로 집계됐다. ‘모름’은 5.5%였다.권역별로 보면, 서울은 국정 지원 44.9%·정권 견제 47.1%, 인천·...
“김치 한 숟가락이 면역을 바꾼다? 세계 최초 과학 입증!”
환절기 감기와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 질환이 걱정되는 가운데, 김치가 면역세포 기능을 강화한다는 세계 첫 임상 연구 결과가 나왔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세계김치연구소는 김치 섭취가 과도한 면역 반응은 억제하고 방어 기능은 높인다는 사실을 단일세포 유전자 분석으로 확인했다고 19일 밝혔다.연구는 과체중 성인을 대상으로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