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 옥구공원 내‘평화의 소녀상’주변 경관 재정비 마쳐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 기사등록 2021-07-21 21:13:42
기사수정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정왕동 옥구공원 내에 위치한 평화의 소녀상주변에 노후환경을 재정비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가로경관을 조성했다.

 

평화의 소녀상뒤편의 배경이 되는 변색된 울타리를 나무 재질과 색깔을 통일시켜 재배치하고 높이를 달리해 평화의 소녀상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경관을 개선했다.

 

또한 기존에 소녀상 뒤에 경관조명 2대가 설치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밤이 되면 너무 어둡다, 비 오는 밤이면 소녀상 주위가 너무 서늘하고 무섭다라는 시민들의 의견에 따라 평화의 소녀상이 밤에도 빛이 환하게 밝힐 수 있도록 소녀상 앞 쪽에 조명을 추가 설치했다.

 

뿐만 아니라 평화의 소녀상100% 시민 자발적 모금으로 건립된 사업인 만큼 모금에 동참한 시민들의 이름이 새겨진 후원자 명단이 바닥에 설치돼 있는데, 깨지기 쉬운 점을 반영해 세우는 명판으로 새롭게 교체하고 눈에 잘 뛸 수 있도록 정비하였다.

 

정비된 평화의 소녀상은 추후에도 잘 보존 될 수 있도록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시흥시지회(회장 진규봉)에서 정기적으로 환경정화 자원봉사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평화의 소녀상뒤에는 소녀상을 방문한 시민들이 직접 손글씨로 위안부 할머니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메시지함이 준비되어 있으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30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