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종로 THANK YOU FESTA '복지의 밤' 성황리 개최
종로구와 종로복지재단은 12월 15일 오후 4시 30분, 종로문화센터 광화문아트홀에서「2025 THANK YOU FESTA - 복지의 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종로 곳곳에서 나눔과 봉사로 지역사회를 밝힌 복지 유공자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 문화 공연을 통해 연말의 의미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개회를 시작으로...

제주시 기적의도서관에서는 초등학생 1~4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8월 7일부터 9월 5일까지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여름방학특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장기간 이어지는 코로나 상황 속에서 외부활동이 단절된 어린이들에게 스트레스 해소와 다채로운 독서문화 체험 경험을 향유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조물락 조물락 클레이아트』 특강은 초등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8월 7일부터 매주 토요일 10시~12시 사이에 5회에 걸쳐 운영되며, 클레이아트 작업을 통해 그림책 속 내용을 표현하는 등 소근육을 발달시키면서 신체적, 감성적 성장 도모와 작품 공유로 표현력 향상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꿈꾸는 도서관 북아트』 특강은 초등학생 3~4학년을 대상으로 8월 8일부터 매주 일요일 10시~12시 사이에 5회에 걸쳐서 운영되며,
도서관을 주제로 그림책 4권을 읽고 주제에 맞는 팝업북을 만든 뒤 5차시에 4권의 팝업북을 합쳐 360도의 종합적인 팝업북을 한 권씩 만들어 봄으로써 책과 함께 상상의 여행을 떠나며 자신이 원하는 도서관 규칙을 만들고 나의 도서관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진다.
신청은 오는 29일 10시부터 제주특별자치도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할 수 있으며, 1인 1강좌만 신청이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2021 기적의도서관 여름방학 특강을 통해 어린이들이 스스로 다양한 작품을 만들면서 성취감을 느끼고 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자수첩】보조금은 눈먼 돈이 아니다…제천문화원 사태, 제천시는 무엇을 했나
보조금은 ‘지원금’이 아니다.혈세다. 그리고 그 혈세를 관리·감독할 책임은 지자체에 있다.최근 제천문화원과 관련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제기된 내부 제보 내용은 단순한 회계 미숙이나 행정 착오의 수준을 넘어선다. 보조금 집행 이후 카드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되돌려받았다는 의혹, 회의참석 수당과 행사 인건비가 특정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