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질병관리청 발표에 의하면 8월 4일 오전 0시 기준, 대구시에서 발생한 코로나19 신규확진자는 75명으로 총 확진자 수는 11,830명에 이르고 있다.

그에 따른 밀접접촉 대상자로 분류되어 자가격리대상자는 말할 수 없을 만큼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코로나 밀접접촉자 기준은 확진환자 또는 의심환자와 유증상기에 접촉한 사람을 말하며 역학조사관이 확인, 결정하여 자가격리를 명하게 되며 사방 2m이내 밀폐된 공간에 함께 있던 사람, 5분 이상 대화한 사람, 함께 식사한 사람 등 위 사항에 하나라도 해당이 되면 접촉자(자가격리 대상)으로 분류된다.
자가격리는 감염병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 집을 포함한 독립된 공간에 일정기간 격리하는 행위를 말하며, 격리대상자는 반드시 하루에 두 번 매일 오전·오후에 자가격리자 안전보호앱을 통해 자가격리 상태 체크를 해야한다.



000 자가격리자(대구, 여)는 “지급받은 물품에 체온계를 지급받지 못했는데 뭘 어떻게 측정해서 체크하라는 건지...또 쓰레기봉투도 주지 않고 쓰레기를 어디에 모아두라는 말인지 이해할 수가 없다.”며 답답함을 호소했다.



000 자가격리자(경북, 남)는 “격리 통지 단계에는 자가격리자 배정 당일 방역물품과 자가격리 통지서를 전달받기로 되어있으나 격리대상자로 지정되고 일주일이나 지났는데도 격리 지급물품을 받지 못해 직접 보건소에 전화를 걸어 물품 수령을 하였다.”고 말하였으며. 이에 동사무소는 “격리대상자에 명단은 있는데 수령 주소지가 잘못되어 전달되지 못했다.”면서 뒤늦은 해명을 하였다. 이 말에 격리자는 “격리해제 5일전에 물품을 받는 것도 이해할 수 없지만 그보다 더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은 시스템의 문제 즉, 사전 확인절차를 가지지 않은 점이 문제다.”라면서 지적했다.
이렇듯 지급물품과 시기는 각 지역별로 다를 수 있으나 기본적인 지급물품에도 차이가 있는 실정이고, 지급되는 시기도 다르기 때문에 그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한 목소리를 내고 있다.
대구 남구청,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철 종합대책 추진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겨울철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구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철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남구청)사진제공남구청은 “현장 중심의 사전대비 및 대응체계 구축을 통한 주민 불편 최소화”라는 목표 아래 종합대책을 수립...
울주군, 덕신근린공원 맨발산책로 릴레이 개장식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9일 덕신근린공원 맨발산책로 개장식을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군의원, 지역주민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일일찻집 모금액 취약계층 기부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성호, 김수복)가 지난 18일 사랑의 열매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운영한 일일찻집 모금액 212만원을 전달했다.협의체 위원들은 올해 봉계한우불고기축제 기간에 취약계층 돕기 일일찻집을 운영해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에게 커피와 차를 판매...
언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나기 방한용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언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명희, 방승일)가 19일 언양읍 복지사각지대 및 저소득 가구 40세대에 겨울나기 방한용품을 전달했다.이번 사업은 겨울철 추위에 취약한 이웃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고, 정서적 지지를 보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각 가정에 직접 방문해 겨울 이불을 전..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울본부 후원 환경공감 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혁관, 김형수)가 한국수력원자력(주)새울원자력본부의 후원을 받아 19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서생면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환경공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한수원 사업자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주민 참여형 문화 프로그램이다. 지...
울주군, ‘생명을 이어주는 사랑의 헌혈운동’ 동참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과 함께 19일 군청 앞 주차장에서 ‘생명을 이어주는 사랑의 헌혈운동’에 동참했다.이번 헌혈운동은 최근 헌혈자가 줄어 혈액 보유량이 감소함에 따라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응급환자가 필요한 시기에 혈액을 보급받아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돕고자 진행됐다.울주.
울주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자립역량 강화 특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19일 울주군 온산읍행정복지센터에서 자활근로 참여자 150명을 대상으로 자립역량 강화 특강을 개최했다.자활기금을 활용해 추진된 이번 특강은 자신감코리아 대표이자 KBS 공채 개그맨인 고혜성 강사가 ‘세상에 안되는 건 없다’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고혜성 강사는 유쾌한 유머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