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주시, 멧돼지 잦은 출몰지역 야간포획 집중 실시 김만석
  • 기사등록 2021-08-13 10:35:50
기사수정



제주시에서는 오름과 골프장에 출몰하는 야생 멧돼지를 대상으로 오는 10월까지 야간 포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야간 포획은 바리메 오름, 골프장 3개소(타미우스, 엘리시안, 골프존 카운티 오라) 지역에서 맷돼지 출몰 민원이 발생하고 있어 안전사고 등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조치이다.


포획을 위한 사전 절차로는 관할 경찰서의 총기보관 해제와 야간 출고 허용 요청 승인 등이 필요하다.


야간 포획지역에는 현수막 등을 게첨하여 시민들이 야간통행을 하지 않도록 사전에 홍보하고 있으며, 멧돼지 발견 시 주의사항과 대처요령 등을 안내하고 있다.


멧돼지 포획은 10인으로 구성된 대리포획단에서 수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43마리의 멧돼지를 포획했다.


특히 오라동 수박밭 농가에 피해를 준 멧돼지와 바리메 오름 방문객을 위협한 멧돼지도 포획된 바 있다.


포획된 멧돼지는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바이러스 검사 의뢰(동물시험연구소) 후 렌더링 처리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야생멧돼지 출몰지역의 야간 포획을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하고 오름 등 방문객(이용객)에게 안전한 지역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멧돼지로 인한 피해가 발생할 경우, 즉시 제주시청 환경관리과(064-728-3123) 또는 읍면동 사무소로 신고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47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 시작!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도 5월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