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취업정보사이트 캐치, SK그룹-넥슨-일진그룹 등 기업 신입·인턴 채용 공고 발표
  • 조기환
  • 등록 2021-08-26 09:47:03

기사수정

 


하반기 공채 시즌이 시작하는 9월에 앞서 대기업 공채 일정 발표가 시작됐다. 대부분의 대기업이 수시 채용으로 전환한 가운데 SK그룹이 마지막 공채를 오픈했다.

SK그룹은 올해까지 수시 채용과 공채를 병행한다. 따라서 지금 오픈한 그룹 공채에는 SK 주식회사 C&C, SK이노베이션, SK E&S, SK실트론, SK바이오팜 등 5개사가 참여한다. SK하이닉스는 별도로 며칠 이르게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유일하게 공채를 유지하는 삼성그룹은 9월 중으로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SDI, 삼성생명, 삼성물산, 제일기획, 삼성전기, 삼성디스플레이 등 주요 계열사들이 공채에 참여할 예정이다.

전통적인 대기업의 그룹 공채가 눈에 띄게 줄었지만, IT 그룹사들은 공채로 인력을 충원하는 추세다. 넥슨, 카카오, NHN 등은 계열사 동시 채용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넥슨은 채용형 인턴십 NEXON TUTORIAL로 ‘5개 그룹사(넥슨코리아, 넥슨네트웍스, 넥슨GT, 니트로스튜디오, 넷게임즈)’ 인재를 채용한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11월부터 약 6개월간 진행되며 인턴십이 종료되면 수료 결과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프로세스다.

카카오그룹은 카카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커머스, 카카오페이 등 7개 그룹사의 개발자를 공개 채용하고 있다. 지원서를 접수할 때 모집회사 중 1, 2지망을 선택해 지원할 수 있으며, 최종 합격 발표는 11월 중순이다.

NHN그룹은 8월 말부터 10월까지 부문별 공채 일정을 발표했다. 게임 부문 경력/신입 공채(~9/14), PAYCO 공채(~10/1), 기술 부문 신입 공채(~10/18) 일정이 각각 9월부터 10월까지 예정돼 있다.

그 외에 중견기업 그룹인 일진그룹도 그룹사 공개 채용을 시작했다. 일진전기, 일진다이아몬드, 일진하이솔루스, 알피니언메디칼시스템, 일진머티리얼즈, 일진유니스코, 일진제강, 일진디스플레이, 일진씨엔에스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9월 2일에 라이브 채용 설명회가 열릴 예정이며, 접수 기간은 9월 12일까지다.

김정현 진학사 캐치 소장은 “전통적인 대기업 그룹의 공채는 점점 사라지고 있지만, 급성장하는 IT 업계는 오히려 공채로 인력을 충원하는 추세다”며 “백신 도입에 속도가 붙고 하반기 채용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큰 상황이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