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거기 연봉 얼마지?" 사람인 연봉정보가 알려준다!
  • 김만석
  • 등록 2021-09-01 09:23:54

기사수정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자신이 목표로 하는 연봉을 받는 것이다. 실제로 사람인HR(143240, 대표 김용환)이 운영하는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www.saramin.co.kr)이 직장인 1,686명을 대상으로 ‘직장 선택의 기준’을 조사한 결과, 1위가 연봉(32.8%)이었다. 그러나 많은 기업들은 연봉을 공개하지 않고 있어 적정한 희망 연봉 액수를 정하기 어려워하는 이들이 많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는 솔루션으로 사람인의 ‘연봉정보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사람인 연봉정보 서비스는 단순히 특정 기업의 평균 연봉을 보여주는 것을 넘어, AI 기술을 통한 다각도의 분석과 개인화된 연봉 정보를 제공해 구직자가 실제로 지원 기업에 제시할 희망 연봉 수준을 정하는데 도움을 주도록 했다.

먼저, 기업별 연봉 순위 및 개별 기업의 평균, 최저, 최고 연봉을 보여줘 지원할 기업의 대략적인 연봉 수준을 파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찾아본 기업의 연봉을 연령, 직무, 직급, 연차 등 다양한 조건으로 보여준다.

사람인 개인회원 로그인 후 이용하면 각 개인회원의 속성을 기반으로 해당 기업이나 직무 입사 시 예상 연봉 정보를 보여주는 개인화된 맞춤 서비스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사람인HR에 지원하는 32세 6년차 대리급 IT 직무 구직자가 제안 받을 수 있는 연봉이 얼마인지 알려주는 식이다. 예상 연봉 정보는 업종별 평균 연봉과 본인의 현재 연봉과 비교한 수준도 보여줘 보다 현실적으로 희망 연봉 수준을 정할 수 있다.

현재 약 40만개 기업의 추정 연봉을 제공하고 있는 사람인 연봉정보 서비스는 526만개의 방대한 연봉 데이터를 AI 머신러닝으로 분석해 신뢰도가 높다.

사람인 PC 및 모바일 웹/앱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으며, 개인회원 로그인만 하면 간편하게 모든 서비스 범위를 이용 가능하다.

연봉정보 서비스 이외에도, 사람인은 월급 실수령액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연봉계산기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본인의 세전 연봉 또는 월급 금액을 입력하면 국민건강보험, 고용보험 및 소득세 등 공제 금액을 제외한 실수령 월급을 바로 보여줘 편리하다. 퇴직금 포함 여부, 비과세 항목 등을 별도로 입력할 수 있어 정확도가 높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2.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 제9대 회장에 장석훈 취임 서산지역 사회복지 민간 허브 역할을 맡아온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가 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새 집행부 출범을 공식화했다.협의회는 지난 1월 24일 오후 3시 서산시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제8·9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성일종 국회의원, 조동식 서산시의회의장, 윤만형 서산시체육회장 등 ...
  3.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4. 삼성전자, 갤럭시 공급망 대격변… "중국·대만산 비중 확대, 생존 위한 선택" [뉴스21 통신=추현욱 ]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 삼성전자가 자사 플래그십 및 중저가 라인업인 '갤럭시' 시리즈에 중국과 대만산 부품 탑재 비중을 파격적으로 늘리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글로벌 공급망 환경과 가중되는 원가 압박 속에서 수익성을 보전하기 위한 '고육지책'으로급 풀이된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5.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신임 중소기업은행장 내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62·사진)가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내정됐다.금융위원회는 22일 이억원 위원장이 장 대표를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임명 제청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은행장은 금융위원장이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한다.장 내정자는 1989년 중소기업은행에 입행한 뒤 리스크관리그룹장(부행장), 강북.
  6. 미국 새 국방전략 “한국, 지원 제한해도 북 억제 ‘주된 책임’ 가능… [뉴스21 통신=추현욱 ]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23일(현지시간) 공개한 새 국방전략(NDS)에서 북한이 여전히 한·미·일에 강력한 위협이라고 규정한 뒤 “한국이 북한을 억제하는 데 있어 주된 책임을 질 능력이 충분하다”고 밝혔다.NDS는 또 이란 핵시설 폭격과 베네수엘라 군사작전을 언급하면서, 다른 국가가 미국의 이..
  7. '부동산 전자계약' 급증...편리한데 금리 혜택까지 [뉴스21 통신=추현욱 ] 지난해 부동산 매매·임대차 전자계약 이용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국토교통부는 지난 한 해 전자계약으로 체결된 부동산 거래가 50만7431건으로 전년(23만1074건)보다 2배 이상 늘었다고 22일 밝혔다. 전자계약 건수가 50만건을 넘어선 것은 2016년 시범 도입 이후 처음이다.특히 민간에서 체결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