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밭도서관은 시민들이 책을 선택하고, 독서의 의미와 즐거움을 발견하는데 도움이 되는 9월 북큐레이션을 운영한다.
일반 책 북큐레이션은 북 카페형으로 새롭게 조성된 제2자료실에 마련되며, 이번 달의 키워드는‘명화’이다. 코로나로 지쳐있는 심신을 그림 한 장으로 위로 받고, 하루의 쉼표가 되어 줄 수 있는 그림을 소개한다.
또한, 도서관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당신의 마음을 두드린 책’은 건축 인기 도서를, 아쉽게도 독자를 찾지 못하고 서가 속에 잠들어 있는 미대출도서‘아무도 모르는 책’을 소개한다.
어린이 책 선택의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어린이자료실 사서가 선정한 9월 어린이 책 북큐레이션도 운영한다.
어린이 책 북큐레이션은‘9월 그림책 작가-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나를 둘러싼 감정-공감’,‘나를 둘러싼 자연-하늘’3개 분야로 운영된다.
콜라주 기법의 신비한 그림을 그리는 폴란드 작가‘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를 9월의 작가로 선정하고 주요작품을 소개한다.
또한 공감하고 이해가 담긴 책과‘하늘’이 품고 있는 다양한 보물들이 담겨 있는 그림책을 선정했다.
자세한 내용은 한밭도서관 홈페이지나 유튜브(https://youtu.be/F4GehlmcTg4)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매월 새로운 다양한 북큐레이션을 운영할 계획이다.
관련 문의는 한밭도서관 2자료실(☎042-270-7509)이나 어린이자료실(☎042-270-7516)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시 울산미포 스마트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9일 오후 3시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 내 국가산단 통합안전관리센터에서 ‘스마트 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 성과보고회’를 열고, 지난 3년간의 구축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보고회에는 울산시와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정보산업진흥원 등 4개 연합체(컨소...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및 전기장판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나눔천사 프로젝트 후원금으로 겨울철 난방 취약계층을 위해 전기장판과 겨울이불 등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북구 양정동 자생단체,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추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자생단체는 18일 지역 내 정원과 텃밭 등에 도시 힐링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겨울꽃을 심었다.
“중국 식당, 음식에 몰래 항생제 첨가…‘재료 상했을 때 복통 막으려?’”
중국 일부 식당이 조리 과정에서 승인되지 않은 항생제를 몰래 사용해 온 사실이 드러나 사회적 파장이 커지고 있다.장쑤성 난퉁시 숭천구에서는 의사 처방 없는 ‘황산 겐타마이신 주사제’가 은밀히 유통된 정황이 현지 검찰 수사에서 확인됐다.숭천구 약국 500여 곳 중 일부가 이를 불법 판매했으며, 일부 물량은 식당과 호텔 주방..
“내년 지방선거, ‘정권 견제’ vs ‘국정 지원’ 팽팽…청년층은 견제 압도”
내년 6월 지방선거에서 ‘정권 견제’와 ‘국정 지원’ 응답이 오차범위 내에서 접전을 보였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15~17일 조원씨앤아이 조사(전국 만 18세 이상 2003명) 결과, **정권 견제 48.3%·국정 지원 46.1%**로 집계됐다. ‘모름’은 5.5%였다.권역별로 보면, 서울은 국정 지원 44.9%·정권 견제 47.1%, 인천·...
“김치 한 숟가락이 면역을 바꾼다? 세계 최초 과학 입증!”
환절기 감기와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 질환이 걱정되는 가운데, 김치가 면역세포 기능을 강화한다는 세계 첫 임상 연구 결과가 나왔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세계김치연구소는 김치 섭취가 과도한 면역 반응은 억제하고 방어 기능은 높인다는 사실을 단일세포 유전자 분석으로 확인했다고 19일 밝혔다.연구는 과체중 성인을 대상으로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