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종로 THANK YOU FESTA '복지의 밤' 성황리 개최
종로구와 종로복지재단은 12월 15일 오후 4시 30분, 종로문화센터 광화문아트홀에서「2025 THANK YOU FESTA - 복지의 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종로 곳곳에서 나눔과 봉사로 지역사회를 밝힌 복지 유공자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 문화 공연을 통해 연말의 의미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개회를 시작으로...

제주시 우당도서관은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9월 제주시민 추천 작가『릴레이 북 콘서트』온라인 참여자를 모집한다.
‘우리가 인생이라 부르는 것들’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북’콘서트는 9월 11일(토) 14시에 제주시민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전면 비대면 온라인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북콘서트에 초청된 정재찬 작가는 15만 독자의 사랑을 받은 베스트셀러 <시를 잊은 그대에게>, <그대를 듣는다> 등을 집필했으며, 시는 물론이고 인문학·예술·대중문화에 이르기까지 풍요로운 콘텐츠로 구성된 이번 강연을 통해 제주시민들의 시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제주독서대전’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을 진행하여 제주도민뿐만 아니라 전 국민 누구나 북콘서트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작가와의 사전협의를 통해 오는 10월 8일 까지‘제주독서대전’채널을 다시 볼 수 있도록 하였다.
북콘서트 참가신청은 오는 9월 9일까지 「책 섬, 제주」홈페이지(http://woodang.jejusi.go.kr) / 프로그램 / 프로그램 사전신청에서 신청 가능하며, 줌 플랫폼을 통하여 참여할 온라인 참여자 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우당도서관장은“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북콘서트를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위로하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갖게 되는 작가와 독자와의 작은 공감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기자수첩】보조금은 눈먼 돈이 아니다…제천문화원 사태, 제천시는 무엇을 했나
보조금은 ‘지원금’이 아니다.혈세다. 그리고 그 혈세를 관리·감독할 책임은 지자체에 있다.최근 제천문화원과 관련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제기된 내부 제보 내용은 단순한 회계 미숙이나 행정 착오의 수준을 넘어선다. 보조금 집행 이후 카드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되돌려받았다는 의혹, 회의참석 수당과 행사 인건비가 특정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