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박창남 기자 = 달서경찰서는 21. 9. 14(화) 월서초등학교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등·하굣길의 스쿨존 교통 안전시설 및 보행로의 사고 위험장소 등에 대해서 이날 오후 1시부터 신동연 달서경찰서장, 월서초등학교장이 사회적 교통약자인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등하굣길 현장 안전진단을 실시하였다.
▲ 달서경찰서(사진제공)=교통사고예방
이번 등·하굣길의 스쿨존 교통 안전시설 합동 현장점검을 통해 스쿨존 내 교통사고 위험요소에 대한 학교측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시설 보완하고 보행로의 사고 위험장소에 대해서 경찰, 아동안전지킴이·시니어클럽, 학교 자체 교통봉사단 등 봉사단체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여 스쿨존 안전관리로 어린이 보행안전 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그간 교통사고로부터 소중한 어린이 생명을 지키기 위한 정책 추진으로 달서서 관내 최근 5년간 어린이 사망사고는 ‘ZERO’를 유지하고 있으나 최근 他지역에서는 우회전하는 대형차량이 횡단보도에서 횡단 하는 어린이를 충돌하는 교통사고가 발생하여 사회적 문제로 되고 있다.
달서경찰서에서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초등학교(30개교) 등하굣길에 1학교 1순찰차 배치를 원칙으로 근무하고 특히, 우회전 하는 대형차량의 보행자 보호위반 행위에 대해 엄중단속을 실시하고 있으며 스쿨존 어린이 사고 우려장소에 대해 등·하교 시간대 캠코더·이동식 카메라, 불법주차 단속 및 이동조치 등을 하고 있다.
초등학교 학부모, 어린이 대상 교통안전수칙 홍보를 위해 자체 제작한 교통안전수칙 및 보행자 3원칙 전단을 교육청 및 초등학교와 협조하여 가정통신문 및 학교 홈페이지, 대구맘카페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 온·오프라인을 통한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달서경찰서 관계자는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스쿨존 등을 포함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어린이 교통안전대책 시행으로 “어린이 중심”인 교통문화 정착에 동참할 수 있도록 분위기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고 말했다.
대구 남구청,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철 종합대책 추진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겨울철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구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철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남구청)사진제공남구청은 “현장 중심의 사전대비 및 대응체계 구축을 통한 주민 불편 최소화”라는 목표 아래 종합대책을 수립...
울주군, 덕신근린공원 맨발산책로 릴레이 개장식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9일 덕신근린공원 맨발산책로 개장식을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군의원, 지역주민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일일찻집 모금액 취약계층 기부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성호, 김수복)가 지난 18일 사랑의 열매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운영한 일일찻집 모금액 212만원을 전달했다.협의체 위원들은 올해 봉계한우불고기축제 기간에 취약계층 돕기 일일찻집을 운영해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에게 커피와 차를 판매...
언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나기 방한용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언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명희, 방승일)가 19일 언양읍 복지사각지대 및 저소득 가구 40세대에 겨울나기 방한용품을 전달했다.이번 사업은 겨울철 추위에 취약한 이웃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고, 정서적 지지를 보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각 가정에 직접 방문해 겨울 이불을 전..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울본부 후원 환경공감 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혁관, 김형수)가 한국수력원자력(주)새울원자력본부의 후원을 받아 19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서생면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환경공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한수원 사업자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주민 참여형 문화 프로그램이다. 지...
울주군, ‘생명을 이어주는 사랑의 헌혈운동’ 동참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과 함께 19일 군청 앞 주차장에서 ‘생명을 이어주는 사랑의 헌혈운동’에 동참했다.이번 헌혈운동은 최근 헌혈자가 줄어 혈액 보유량이 감소함에 따라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응급환자가 필요한 시기에 혈액을 보급받아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돕고자 진행됐다.울주.
울주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자립역량 강화 특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19일 울주군 온산읍행정복지센터에서 자활근로 참여자 150명을 대상으로 자립역량 강화 특강을 개최했다.자활기금을 활용해 추진된 이번 특강은 자신감코리아 대표이자 KBS 공채 개그맨인 고혜성 강사가 ‘세상에 안되는 건 없다’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고혜성 강사는 유쾌한 유머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