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양성평등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오는 30일 14시에 제26회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행사는 ‘모두 함께 양성평등, 모두 같이 행복마포’라는 슬로건 아래 양성평등 토크쇼, 명사특강, 홍보대사 위촉, 유공자 표창, 여성안심사업 업무협약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청주 MBC 출신 이효진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아 마포구청 2층 대강당에서 14시부터 진행하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유튜브 ‘마포TV’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양성평등을 위해 노력한 구민에게 수여하는 양성평등유공자 표창 수여식을 시작으로 모두가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안심마포 조성을 위해 서울마포경찰서와 업무협약식을 진행한다.
업무 협약은 유동균 마포구청장과 이정철 서울마포경찰서장이 범죄 취약지역 정보를 공유하고 여성 대상 범죄 예방을 위한 환경개선사업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교환하는 순으로 진행한다.
협약식 이후에는 개그콘서트 공채 개그맨이자 JTBC에서 방영중인 개그맨 부부 관찰 예능 ‘1호가 될 순 없어’에 출연한 개그우먼 김경아에게 마포구 여성친화도시 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한다.
이어서 개그우먼 김경아가 육아맘 힐링콘서트 ‘투맘쇼’ 진행 경력을 살려 ‘양성평등 토크쇼’를 진행한다.
토크쇼는 구민 50명과 온라인 플랫폼인 ‘줌(Zoom)’을 통해 양방향 소통 방식으로 진행하며, 마포구 양성평등 정책 등에 관해 사전에 받은 질문을 유동균 마포구청장이 답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지는 명사특강에서는 tvN ‘어쩌다 어른’, ‘스타특강쇼’에 출연한 김지윤 좋은연애연구소장이 ‘<</span>슬기로운 가족생활>:양성평등을 만들어가는 감성소통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양성평등을 위해 사회 제도나 정책 개선도 중요하지만 이번 기념 행사 등을 통한 양성평등 의식 변화가 우선”이라며, “앞으로도 양성평등 마포 구현을 위해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덕유산 곤돌라
덕유산 곤돌라는 전라북도 무주군에 위치한 덕유산 국립공원 인근에서 운영되는 케이블카로, 해발 높은 산을 보다 쉽게 오를 수 있도록 돕는다.무주리조트에서 출발해 설천봉 인근까지 연결되며, 사계절 내내 덕유산의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다.곤돌라를 타고 이동하는 동안 숲과 능선이 이어지는 풍경이 펼쳐져...
태백산 상고대
태백산 상고대는 강원도 태백시에 위치한 태백산에서 겨울철에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자연 현상으로, 차가운 기온 속에서 산의 풍경을 특별하게 만든다.산 정상 부근에서 수증기가 나뭇가지나 바위에 순간적으로 얼어붙으면서 생기는데, 이로 인해 나무들은 마치 흰 꽃이 핀 듯한 모습을 띤다.특히 태백산은 해발 고도가 높고 기온이 낮아 상...
태국 아유타야
아유타야는 태국 중부에 자리한 고대 도시로, 1350년부터 1767년까지 아유타야 왕국의 수도 역할을 하며 오랜 역사를 쌓아왔다.차오프라야강을 포함한 세 개의 강이 도시를 감싸고 있어 자연스럽게 교통과 방어에 유리한 조건을 갖추었고, 이는 도시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되었다.이러한 지리적 이점을 바탕으로 아유타야는 전성기 동안 동남아.
거창군, 2026년 난소암 검진 의료비 지원 대상자 선착순 모집
[뉴스21 통신=김희백 ] 거창군은 여성암 사망률 1위로 꼽히는 난소암의 조기 발견과 치료율 제고를 위해 「2026년 난소암 건강검진 의료비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오는 14일부터 23일까지 8일간 관내 주소를 둔 거창군민 중 고위험군 여성(40~70세)을 대상으로 희망자 91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난소암은 초기 자각 증상이 거의 없어 ...
광주시교육청, 남부권 교육전문직원 공동 연수 개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오는 12~16일 광주시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남부권 6개 시도교육청 교육전문직원 임용 예정자를 대상으로 ‘2026년 교육전문직원 공동 직무연수’를 실시한다.이번 연수는 남부권 시도교육청 간 연대를 통해 교육전문직원으로서 갖춰야 할 정책 기획 역량을 함양하고, 현장 중심...
광주시, 1조 투자펀드로 창업 투자생태계 강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시가 스테이지, 창업기업성장지원센터, 스타트업 복합허브센터 등 창업 기반시설 ‘삼각벨트’ 구축 성과를 바탕으로 투자 활성화와 기술 실증, 세계 진출 지원을 강화해 지역 창업기업의 성장을 가속화한다.광주광역시는 현재 6900억원 규모로 운영중인 5000억 펀드를 단계적으로 1조원 규모로 확대, ...
제천 서부동 단독주택서 유독가스 사고…70대 부부 중 남편 사망·아내 심정지
충북 제천시의 한 단독주택에서 보일러 유독가스로 추정되는 사고가 발생해 70대 부부 중 남편이 숨지고 아내는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이송됐다.제천소방서에 따르면 12일 낮 12시 38분경 제천시 서부동의 한 단독주택에서 “집 안에 연기가 가득하다”는 신고가 접수됐다.신고자는 피해 부부의 아들 A 씨로, 부모와 연락이 닿지 않아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