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정 의원, “골프장 폭리·갑질 문제, 문체부 차원에서 강력히 제재해야”
  •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등록 2021-10-01 21:31:30

기사수정
  • 회원제 골프장 보다 비싼 대중골프장, 정부와 국민을 기만하는 것
  • 정부차원의 실태조사 후 골프장 이용료 등에 대한 가이드라인 만들어야



지난  1 사이 골프인들의 수많은 반발을 일으킨 골프장의 폭리·갑질 문제에 대해 정부가 강력히 제재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 박정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시을)은  1,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 대한 국정감사에서 골프장 관련 논란을 하나하나 언급하며, 정부 차원의 대책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박정 의원은 먼저 2020년 골프장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54% 상승(GMI컨설팅 그룹의 표본조사 결과)한 것은 코로나19 특수를 악용해 골프장이 폭리를 취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최근 골프 한 게임을 치려면 인당 50만원에 가까운 비용이 드는 상황 때문에 골프가 귀족 스포츠라는 인식에서 영원히 벗어나지 못할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 정부가 골프의 대중화를 목적으로 대중 골프장에게 부여하는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등 세제 혜택을 언급하면서, 대중 골프장 이용료가 회원제 골프장 이용료를 역전하는 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해당 대중골프장들이 정부와 국민을 기만하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유사 회원제 형태로 운영되는 대중 골프장에 대한 문제제기도 이어졌다.

 

박정 의원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뉴서울CC와 의령군의 친환경대중골프장 카트피를 비교하면서 카트피 문제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두 골프장의 카트피는 각각 10만원과 5천원인데, 카트 기종은 달라도 지자체나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골프장의 카트 대여료에서 20배 차이 나는 걸 보면 카트피는 정말 부르는 게 값인 상황이라는 비판이다.

 

외부 음식 반입은 금지하면서 골프장 내 음식 판매로 또 다른 폭리를 취하는 문제에 대한 지적도 나왔다. 판매가 1,000원대인 막걸리 1병을 12천원, 떡볶이 등 소량의 간식을 36천원에 판매하면서 10배가 넘는 폭리를 취하고 있는 것은 심각한 문제라며 특정 골프장 그늘집의 메뉴판 사진을 제시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박정 의원은 황희 문체부 장관에게 골프장의 배짱영업, 갑질 문제에 대해 정부가 강력한 제재조치를 취할 것을 재차 요구하면서, 문체부의 정기적인 실태조사를 통해 골프장 이용 가격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만들 것을 제안하기도 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2. 【기자수첩】 선거가 오면 나타나는 사람들, 끝나면 사라지는 정치 지방선거가 다가오고 있다. 도시의 공기는 아직 조용하지만, 정치인들의 움직임은 이미 시작됐다. 한동안 잠잠하던 SNS가 먼저 반응한다.현장 사진, 회의 사진, 시민과 악수하는 장면이 연달아 올라온다. 마치 그동안 도시 한가운데서 살고 있었던 것처럼.하지만 시민들은 기억한다. 그 사진 속 인물들이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았다는 사실을....
  3.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 제9대 회장에 장석훈 취임 서산지역 사회복지 민간 허브 역할을 맡아온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가 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새 집행부 출범을 공식화했다.협의회는 지난 1월 24일 오후 3시 서산시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제8·9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성일종 국회의원, 조동식 서산시의회의장, 윤만형 서산시체육회장 등 ...
  4.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5. 삼성전자, 갤럭시 공급망 대격변… "중국·대만산 비중 확대, 생존 위한 선택" [뉴스21 통신=추현욱 ]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 삼성전자가 자사 플래그십 및 중저가 라인업인 '갤럭시' 시리즈에 중국과 대만산 부품 탑재 비중을 파격적으로 늘리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글로벌 공급망 환경과 가중되는 원가 압박 속에서 수익성을 보전하기 위한 '고육지책'으로급 풀이된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6. '민주당 코스피5000특위'…"주가누르기·중복상장 방지법 등 추가 검토" [뉴스21 통신=추현욱 ] 코스피 지수가 22일 장중 5000포인트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코스피5000 특별위원회는 ‘주가 누르기 방지법’과 ‘중복상장 방지법’을 추가 검토하겠다고 밝혔다.오기형 민주당 코스피5000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청와대 초청 오찬을 마친 뒤...
  7.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신임 중소기업은행장 내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62·사진)가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내정됐다.금융위원회는 22일 이억원 위원장이 장 대표를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임명 제청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은행장은 금융위원장이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한다.장 내정자는 1989년 중소기업은행에 입행한 뒤 리스크관리그룹장(부행장), 강북.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