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우리 가족이 만드는 미리-크리스마스!’선착순 모집 -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추억 쌓기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 기사등록 2021-10-19 12:13:55
기사수정




시흥시(시장 임병택)2021 공동체 협력사업인 우리 가족이 만드는 미리-크리스마스를 오는 116일부터 124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시흥문화발전소 창공에서 추진한다.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으로 진행하는 우리 가족이 만드는 미리-크리스마스는 시흥에 거주하는 가족구성원, 지역 예술가, 행정이 공동 기획한 사업이다.

 

지속가능한 생태문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협력주체를 발굴하고, 지역에 맞는 특화사업을 개발해 문화 협치 기반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코로나19의 방역체계의 단계적 일상회복이 진행될 올 연말과 성탄절을 앞두고 가족이 함께하는 문화예술 활동으로 사랑과 위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기대를 모은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후변화 위기, 환경보호 등이 중시되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가정, 학교 등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리사이클링(Recycling, 재활용) 방법 교육과 폐목재, 전기절감 전구 등 친환경 교구재를 활용한 크리스마스트리(무드등)를 제작실습하는 두 가지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평소 가족에게 전하지 못한 이야기나 감사의 마음을 손편지에 담아 공유하고 크리스마스트리 장식으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 가족이 만드는 미리-크리스마스참여를 통해 코로나19 팬데믹의 장기화에 지친 가족 구성원 모두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연말연시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따뜻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다양한 공동체 협력사업의 발굴추진을 통해 시민 누구나 체감하고 참여하는 문화도시 붐 조성과 함께 자연과 인간, 문화가 공존하는 생태문화도시의 가치 확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우리 가족이 만드는 미리-크리스마스의 참가 신청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총 50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93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