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백시의회, 전국 폐광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차 정기회 참석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 기사등록 2021-10-19 12:18:06
기사수정




태백시의회 김천수 의장은 1018() 전남 화순군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전국 폐광지역 시·군의회(태백, 삼척, 영월, 정선, 보령, 화순, 문경) 1차 정기회의에 참석하여, 폐광지역 현안사항을 논의했다.

 

전국 폐광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지난 323, 협의회를 정식 발족하고 지역간의 상생과 성장 촉진을 위한 현안해결에 선제적으로 공동 대응하기로 모두 뜻을 모은 바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주요 현안 발생 시 발빠른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협의회 산하기구 특별위원회 안건을 확정하였으며, 폐광지역의 위상을 정립하기 위한 다양한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태백시의회 김천수 의장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폐광지역 순직 광부들의 명예 회복과 현재까지도 고통 받고 있는 산업역군들에 대한 보다 현실적 지원책 마련을 위해, 본 사항을 차기 회의 안건으로 상정하여 협의회 차원에서 정부에 강력히 건의해 주기를 당부하였다.

 

태백시의회 김천수 의장은 오늘 개최된 제1차 정기회를 통해, 앞으로 본 협의회의 방향성을 정립할 수 있었다앞으로 전국 폐광지역 시·군의회 상호 간 긴밀하고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폐광지역 위상 정립을 위한 다양한 발전방안을 논의하고 협력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93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