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들의 개발 인력 부족 현상이 심화되면서 양질의 개발자를 육성하고, 이들을 빠르고 정확하게 적합한 기업과 매칭 시키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 IT 개발자 전문 채용 플랫폼 ‘점핏’과 개발 인력 교육업체 ‘코드캠프’가 이러한 개발자 양성 및 채용 생태계 구축을 위해 손을 잡았다.
‘점핏’을 운영하는 사람인HR(대표 김용환, 143240)은 ‘코드캠프’와 ‘개발자 양성 및 채용 선순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MOU는 ‘점핏’과 ‘코드캠프’가 서로의 강점을 극대화하고, 시너지를 발휘해 개발 인력 육성과 현업 진출의 선순환 고리를 만들기 위해 맺어졌다. ‘코드캠프’를 통해 배출되는 우수 개발자를 ‘점핏’의 기업 고객에게 추천해 개발자와 기업의 원활한 매칭을 이뤄나가는 것이 골자다.
이를 위해 양사는 ▲‘코드캠프’ 수료생 대상 구직 컨설팅 및 포지션 추천 ▲‘코드캠프’ 참여자-기업 간 매칭프로그램 진행 ▲‘코드캠프’ 사이트 내 ‘점핏’ 채용 포지션 게재 등의 활동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개발 인력난에 비전공자의 개발자 전향이 늘어나는 가운데, 기업뿐 아니라 구직에 나서는 개발 인력들도 자신들에게 적합한 양질의 일자리를 얻는데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점핏’ 운영을 총괄하는 사람인HR의 방상욱 본부장은 “이번 MOU로 기술스택을 기반으로 채용 공고를 게재하고 입사 지원하는 ’점핏’과 개발회사에서 만든 실전형 코딩 부트캠프인 ‘코드캠프’가 만나 서로의 혁신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점핏’은 개발자 인력풀을 확대해 기업들이 보다 수월하게 우수 인력을 찾도록 하고, 개발자 교육기관은 인력 양성에 전념해 기업과 개발자, 플랫폼이 모두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람인HR은 지난 3월 IT 개발자 전문 플랫폼 ‘점핏’을 론칭했다. ‘점핏’은 ‘기술스택(IT 개발 시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언어와 프레임워크)’을 기반으로 채용 공고 게재와 입사 지원이 가능한 신개념 개발자 채용 플랫폼이다. 같은 직무라도 회사·업계·트렌드 등에 따라 요구되는 기술스택이 천차만별인 IT 개발 직무의 특성을 반영, 명확한 직무와 기술스택을 통해 개발자와 기업이 빠르고 정확하게 매칭되도록 했다.
‘코드캠프’는 개발회사에서 설립한 실전형 코딩 부트캠프로, 맞춤형 커리큘럼과 프로젝트 수행, 강사-수강생 간 멘토링 등을 통해 현업에 강한 개발자를 양성하고 있다. 초기 비용에 대한 수강생들의 부담을 덜어주도록 수강료를 사전 또는 사후 지불로 선택할 수 있게 한 것도 특징이다.
울주군, ‘2026년 농촌주택개량사업’ 대상자 모집
울산 울주군이 농어촌지역의 주거환경 개선과 안정적인 정주 여건 조성을 위해 29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2026년 농촌주택개량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 대상자는 △본인 소유의 노후·불량주택을 개량하고 해당 주택에 거주하려는 자 △농촌지역 거주 또는 거주 예정인 무주택자로서 사업을 통해 건축한 주택에 ...
울주군의회 새해 첫 임시회 개회
<29일 울주군의회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최길영 의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2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이순걸 군수를 비롯한 집행부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24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공식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최길영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ldqu...
울주군, 겨울방학 맞이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실시
울산 울주군이 (사)청소년선도지도회 울주군지부와 함께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28일 서생면 진하해수욕장 인근 유해업소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및 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 및 캠페인은 청소년의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업소 해..
울주군, 해뜨미 바로-콜센터 상담 20만건 돌파
울산 울주군이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 해결을 위해 운영 중인 ‘해뜨미 바로-콜센터’가 개소 이후 상담 건수 총 20만건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2023년 3월 개소한 해뜨미 바로-콜센터는 민원 연결 도중 전화가 끊어지거나 업무 담당자 안내를 위한 불필요한 전화 돌림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소 첫해인 2023년에는 상담건수 5만5.
한화 '천무' ...노르웨이 '3조 수주'
[뉴스21 통신=추현욱 ] 노르웨이가 3조 원대 차세대 장거리 포병 전력으로 한국의 다연장로켓(MLRS) ‘K239 천무’를 낙점했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노르웨이 국방부는 이날 190억크로네(약 2조8000억원) 규모의 차세대 장거리 정밀화력 체계(LRPFS) 사업의 최종 사업자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
윤준병 의원 대표 발의 민생법안 6건 국회 통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윤준병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이 대표 발의한 6건의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하면서 농어업 현안을 비롯해 다방면에 걸친 현안 해결로 ‘입법 해결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윤준병 의원이 대표 발의한 법안 중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법안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