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종로 THANK YOU FESTA '복지의 밤' 성황리 개최
종로구와 종로복지재단은 12월 15일 오후 4시 30분, 종로문화센터 광화문아트홀에서「2025 THANK YOU FESTA - 복지의 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종로 곳곳에서 나눔과 봉사로 지역사회를 밝힌 복지 유공자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 문화 공연을 통해 연말의 의미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개회를 시작으로...

제주시 기적의도서관에서는 어린이들의 다양한 문학적 경험 공유를 위해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책나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책나라 어린이 프로그램은 성인지 사업의 일환으로 성별과 연령을 함께 고려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이다.
특히 실질적 양성평등에 기여하고 어린이들의 주말 도서관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매달 새로운 주제로 기획된다.
이번 책나라 프로그램 『그림책 속 보물찾기』는 초등학생 1~2학년 10여명을 대상으로 11월 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일요일 10시~12시 사이에 4회에 걸쳐 운영된다.
회차별 주제는 각각 ‘〈말〉바르고 고운 말은 내가 지킨다’, ‘〈나눔〉나와 모두의 행복을 위한 방법 알기’, ‘〈가족〉가족은 나의 힘’, ‘〈겨울〉따뜻한 겨울 마중’이며,
각각의 과정을 통해 어린이들은 책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고, 글쓰기와 발표하기, 만들기 등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들은 오는 28일 10시부터 11월 3일 18시까지 제주특별자치도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기적의도서관(☎728-1504)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책나라 프로그램이 어린이들의 독서능력 향상 및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자수첩】보조금은 눈먼 돈이 아니다…제천문화원 사태, 제천시는 무엇을 했나
보조금은 ‘지원금’이 아니다.혈세다. 그리고 그 혈세를 관리·감독할 책임은 지자체에 있다.최근 제천문화원과 관련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제기된 내부 제보 내용은 단순한 회계 미숙이나 행정 착오의 수준을 넘어선다. 보조금 집행 이후 카드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되돌려받았다는 의혹, 회의참석 수당과 행사 인건비가 특정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