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종로 THANK YOU FESTA '복지의 밤' 성황리 개최
종로구와 종로복지재단은 12월 15일 오후 4시 30분, 종로문화센터 광화문아트홀에서「2025 THANK YOU FESTA - 복지의 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종로 곳곳에서 나눔과 봉사로 지역사회를 밝힌 복지 유공자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 문화 공연을 통해 연말의 의미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개회를 시작으로...

제주시에서는‘21.10.28(목) 국가인권위원회 제주출장소 회의실에서 보건복지서비스 기본계획 추진을 위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심화 컨설팅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컨설팅에는 행정안전부 주민복지서비스 개편추진단의 방석배 부이사관 등이 참석했으며, 경북발달장애인지원센터 박종철 박사의 컨설팅이 진행됐다.
이번에 진행된 컨설팅은 국정과제 중 찾아가는 생활밀착형 보건복지서비스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제주시가 추진 중인 보건복지서비스 기본계획을 분석하고, 지역특성과 복지욕구 등을 고려한 실행 자문과 맞춤형 심화컨설팅을 진행하고자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기본계획의 주 실행기관인 제주시 읍면동주민센터 관련 업무담당자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보건복지서비스 활성화 방안, 인프라구축, 민관협력과 마을복지계획 방향에 대한 교육과 참여자 간 논의 시간도 진행됐다.
제주시에서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추진 시 컨설팅에서 노출된 개선방안을 적극 반영하고 계획 수립 시행과정을 체계화하는 등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방침이다.
제주시 주민복지과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제시된 의견들을 현장에 적용하여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주민들의 참여로 문제를 예방·해결하는 보건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자수첩】보조금은 눈먼 돈이 아니다…제천문화원 사태, 제천시는 무엇을 했나
보조금은 ‘지원금’이 아니다.혈세다. 그리고 그 혈세를 관리·감독할 책임은 지자체에 있다.최근 제천문화원과 관련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제기된 내부 제보 내용은 단순한 회계 미숙이나 행정 착오의 수준을 넘어선다. 보조금 집행 이후 카드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되돌려받았다는 의혹, 회의참석 수당과 행사 인건비가 특정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