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심화 컨설팅 개최 유성용
  • 기사등록 2021-10-29 13:00:21
기사수정



제주시에서는‘21.10.28(목) 국가인권위원회 제주출장소 회의실에서 보건복지서비스 기본계획 추진을 위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심화 컨설팅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컨설팅에는 행정안전부 주민복지서비스 개편추진단의 방석배 부이사관 등이 참석했으며, 경북발달장애인지원센터 박종철 박사의 컨설팅이 진행됐다.


이번에 진행된 컨설팅은 국정과제 중 찾아가는 생활밀착형 보건복지서비스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제주시가 추진 중인 보건복지서비스 기본계획을 분석하고, 지역특성과 복지욕구 등을 고려한 실행 자문과 맞춤형 심화컨설팅을 진행하고자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기본계획의 주 실행기관인 제주시 읍면동주민센터 관련 업무담당자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보건복지서비스 활성화 방안, 인프라구축, 민관협력과 마을복지계획 방향에 대한 교육과 참여자 간 논의 시간도 진행됐다.


제주시에서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추진 시 컨설팅에서 노출된 개선방안을 적극 반영하고 계획 수립 시행과정을 체계화하는 등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방침이다.


제주시 주민복지과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제시된 의견들을 현장에 적용하여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주민들의 참여로 문제를 예방·해결하는 보건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01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 시작!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도 5월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