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나루봉사단, 연탄나눔 봉사활동 실시
군위나루봉사단(단장 김만훈)은 지난 10일 군위읍, 우보면, 의흥면의 취약계층 가구에 연탄을 전달하는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봉사단원 약 10명이 참여하여 군위읍 3가구에 1,200장, 우보면 2가구에 1,000장, 의흥면 2가구에 1,000장, 총 3,200장의 연탄을 직접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했다. 김...

통합신공항 이전지원 위원회(이광휘 위원장)는 지난 24일 ‘의성의 새로운 비상’이라는 주제로 통합신공항 주민화합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공연장 및 행사)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됐다.
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김주수 의성군수, 김희국 국회의원, 배광우 의성군의회 의장을 비롯하여 숙의형시민조사 참여자, 前 통합신공항 의성군 유치위원회 임원 지역주민들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전지원 위원회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지난 통합신공항 추진 과정속에서 애썼던 주민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격려하는 화합의 장으로 ▲식전공연 ▲국민의례 및 내빈소개 ▲김희국 국회의원 특강 ▲샌드아트 공연 ▲화합한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설지원을 위한 여·야·정 협의체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희국 국회의원은 ‘공항 건설 및 운영’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이광휘 위원장은 “앞으로도 성공적인 통합신공항 이전을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며 군과 긴밀하게 소통히겠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통합신공항 이전을 통해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주민들과 협력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동두천 보산동, 독거 어르신 위한 ‘주말지킴이 사업’ 실시
동두천시 보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0일,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주말 한 끼 식사 제공과 정기 가정 방문을 병행하는 ‘주말지킴이 사업’을 진행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어르신 안부 확인과 말벗 지원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사회적 고립 예방을 도모했다.보산동장은 사업 현장을 방문해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참여 어르신과 위..
동두천시, ‘책 읽는 가족·다독왕’ 참여자 1월 15일부터 모집
동두천시는 시민들의 독서 생활화를 위해 ‘책 읽는 가족’과 ‘다독왕’ 프로그램 참여자를 1월 15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 ‘책 읽는 가족’은 2인 이상 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다독왕’은 도서관별로 영유아·초등학생, 중·고등학생, 성인 등 최다 도서 대출자를 선발한다.선정된 참여자는 2월 1일부터...
김포시, 2026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추진
김포시는 공동주택 입주민의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 및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26년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업은 모범·상생관리단지 선정, 시설 개·보수, 노후 승강기 개선, 안전시설 지원, 경비실 에어컨 설치 등 8개 분야로 총 9억 100만원 규모다.신청은 2월 20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며, 현장 조사와 ..
김포운전면허센터, 개소 1년반만에 8만명 방문 큰 호응
김포운전면허센터가 2024년 개소 이후 1년 반 만에 방문객 7만 9천명을 기록하며 시민 편의를 크게 높였다. 센터 개소 전에는 서울·인천 등으로 이동해야 했던 운전면허 취득·갱신이 지역 내에서 가능해져 이용률이 급증했다.센터는 운양역 인근 도심에 위치해 학과시험장, 교통안전교육장, 접수창구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며, .
여주도시공사, 임직원 플로깅 리워드 지역 환경 기부
여주도시공사가 임직원 150명이 참여한 기후행동 ‘플로깅’ 캠페인을 통해 적립한 리워드를 여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 기부했다. 캠페인은 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경기도 ‘기후행동 기회소득’ 앱에서 적립된 금액을 지역사회 환경 보전과 지속가능발전 활동에 환원하는 방식이다.이번 기부는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ESG ...
여주시, 폐건전지 화재 대응 집중 소방합동훈련 실시
여주시가 1월 9일 폐기물종합처리장 내 재활용선별장에서 여주소방서와 함께 폐건전지 화재 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리튬계 폐건전지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해 초기 진화, 직원 대피, 실종자 구조까지 실제 상황과 유사하게 진행됐다.참여자들은 유해가스 대응, 구조대 진입 등 실전 같은 협업으로 현장 대응 능력을 점검했다. 여.
동대문구, 보훈예우수당·참전명예수당 1월부터 인상…“예우는 생활에서”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보훈 대상자와 보훈 가족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기 위해 2026년 1월부터 보훈예우수당과 참전명예수당을 인상해 지급한다고 밝혔다. 구는 “예우를 말로만 그치지 않고 생활 속 지원으로 이어가겠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인상 내용은 두 갈래다. 먼저 국가보훈 대상자에게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