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설하우스 냉해피해 걱정 끝, 동절기 대비 온풍난방기 일제점검 박영숙
  • 기사등록 2021-11-30 16:15:49
기사수정


▲ 사진=제주시



제주시에서는 동절기 한파로 인한 시설농작물(감귤 및 채소류) 냉해 피해 예방을 위해 보조사업 및 자가 설치된 온풍난방기 852대에 대해 12월 1일부터 21일까지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기상 전망에 따르면 올해 겨울철 제주지역은 월 평균기온과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나, 온도가 큰 폭으로 떨어지는 등 기온 변동성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 이에 제주시는 지난 겨울 이후 가동하지 않았던 온풍난방기의 정상 작동 여부를 공급업체와 함께 사전 점검하여 농작물의 냉해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계획이다.


❍ 점검 대상은 제주시 관내 원예시설 하우스에 설치된 재해예방용 농업용 온풍난방기 852여대이다.


❍ 점검 방법은 농가 및 공급업체가 현장에서 점검 및 시험 가동을 실시하고, 수리가 필요한 경우 부품 및 수리비는 최소한의 실비로 적용해 점검을 진행할 계획이다.


❍ 점검 사항은 ▲메인전원․컨트롤러박스․점화용버너 등의 작동여부 ▲송풍팬 가동유무 및 비상발전기 작동 상황 등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12월 21일까지 공급업체와 일제점검을 마무리하고 점검 기간 외에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동절기 시설농작물 피해가 없도록 사전 대비하여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하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재해예방용 농업용 온풍난방기 공급실적(2016년 ~ 2021년)

- 채소‧화훼 하우스 : 68대 - 감귤하우스: 784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22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수미주 39건 폭발 발생
  •  기사 이미지 세종특별자치시 나성동지사협 '나성나눔상품권' 민관협력사업 추진
  •  기사 이미지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 안전실천 역량강화 교육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