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청년의꿈’ 홈페이지홍준표 의원(국민의힘·대구 수성구을)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갈등을 빚고 있는 당 상황에 대해 “서로를 인정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홍 의원은 1일 2030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만든 플랫폼 청년의꿈 청문홍답에서 “이 대표는 윤 후보를 정치 미숙아로 보고 윤 후보는 이 대표를 어린애로 보니 충돌하는 것”이라며 “서로가 서로를 인정하면 된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이어 "서로가 서로를 인정하면 되는데"라고 덧붙였다.
홍 의원은 '칩거에 들어간 이 대표에게 조언할 게 있다면 무엇이 있는가'라는 질문에는 "나의 길을 묵묵히"라고 했다. 이어 '이 대표가 선대을 내려놓는 게 나을까'라는 물음에는 "패싱 당할바엔"이라고 대답했다. '이 대표 왕따 사건으로, 정권교체를 원하지만 정말 윤석열은 뽑지 못할 것 같다'는 글에는 "아직 정신을 못 차린 모양"이라고 했다.
홍 의원은 윤 후보의 추천으로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공동 선거대책위원장으로 인선된 데 대해선 "범죄 심리학을 전공한 사람이 대선에 무슨 도움이 될지. 아무리 정치판이 범죄 혐의자들 판이지만 글쎄"라며 부정적 뜻을 보였다. '어쩔 수 없이 이재명 후보에게 한 표 행사하겠다. 아무리 생각해도 윤 후보는 못 찍겠다'라는 글에는 "그래도 이재명은 안 돼요"라고 짧게 썼다.
울주군, ‘2026년 농촌주택개량사업’ 대상자 모집
울산 울주군이 농어촌지역의 주거환경 개선과 안정적인 정주 여건 조성을 위해 29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2026년 농촌주택개량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 대상자는 △본인 소유의 노후·불량주택을 개량하고 해당 주택에 거주하려는 자 △농촌지역 거주 또는 거주 예정인 무주택자로서 사업을 통해 건축한 주택에 ...
울주군의회 새해 첫 임시회 개회
<29일 울주군의회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최길영 의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2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이순걸 군수를 비롯한 집행부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24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공식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최길영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ldqu...
울주군, 겨울방학 맞이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실시
울산 울주군이 (사)청소년선도지도회 울주군지부와 함께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28일 서생면 진하해수욕장 인근 유해업소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및 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 및 캠페인은 청소년의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업소 해..
울주군, 해뜨미 바로-콜센터 상담 20만건 돌파
울산 울주군이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 해결을 위해 운영 중인 ‘해뜨미 바로-콜센터’가 개소 이후 상담 건수 총 20만건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2023년 3월 개소한 해뜨미 바로-콜센터는 민원 연결 도중 전화가 끊어지거나 업무 담당자 안내를 위한 불필요한 전화 돌림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소 첫해인 2023년에는 상담건수 5만5.
한화 '천무' ...노르웨이 '3조 수주'
[뉴스21 통신=추현욱 ] 노르웨이가 3조 원대 차세대 장거리 포병 전력으로 한국의 다연장로켓(MLRS) ‘K239 천무’를 낙점했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노르웨이 국방부는 이날 190억크로네(약 2조8000억원) 규모의 차세대 장거리 정밀화력 체계(LRPFS) 사업의 최종 사업자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
윤준병 의원 대표 발의 민생법안 6건 국회 통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윤준병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이 대표 발의한 6건의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하면서 농어업 현안을 비롯해 다방면에 걸친 현안 해결로 ‘입법 해결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윤준병 의원이 대표 발의한 법안 중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법안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