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 / 국회사진기자단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7일 임기 말에도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 지지율과 관련해 "솔직히 엄청 부담스럽다"라고 말했다. 이재명 캠프 공동상황실장인 조 의원은 "점차적으로 국민들이 정말 힘들어하시는 부분에 대해서는 이재명의 색깔을 드러낼 것"이라며 차별화를 예고했다.
조 의원은 이날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솔직히 정말 굉장히 고민스러운 지점이다. 대통령 국정수행 지지율이 정말 이례적으로 높다”며 “솔직히 말씀드리겠다. (지지율이) 40% 초반, 30%대 후반. 엄청 부담스럽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렇지만 이 후보가 조국 사태에 대해서는 날이면 날마다 연일 (사과하고 있다)”며 “제가 한참 전에 한번 이것(조국의 강)을 건너야 된다고 얘기했었다. 이게 내로남불이라든가 기득권의 덫에 빠지게 된 결정적인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조 의원은 "(이 후보가)연일 지금 반성하고 있고 또 부동산 정책에 대해선 이제 본격적으로 계속 얘기를 하는 것"이라며 "또 중소상공인, 코로나 대책 이런 구체적인, 정말 국민들이 힘들어하고 아파하는 대책들에 대해선 본격적으로 반성을 하고 또 대책을 내놓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 의원은 "점차적으로 국민들이 정말 힘들어하시는 부분에 대해서는 이재명의 색깔을 드러낼 것"이라고도 했다.
조 의원은 "그렇지만 잘한 것은 또 여당이기 때문에 잘했다고 해야 한다"면서 "잘한 것까지 저희가 뭐 표를 의식해서 못했다고는 할 수 없는 거 아니겠나"라고 덧붙였다.
실제 이재명 후보 주변에선 최근 문재인 정부와의 차별화에 본격 시동을 걸기 시작했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이 후보는 지난 2일 조국 사태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전날인 6일엔 문재인 정부의 코로나19 소상공인 피해대책을 비판하며 "이재명 정부는 국민을 눈물짓게 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했다.
울주군, ‘2026년 농촌주택개량사업’ 대상자 모집
울산 울주군이 농어촌지역의 주거환경 개선과 안정적인 정주 여건 조성을 위해 29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2026년 농촌주택개량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 대상자는 △본인 소유의 노후·불량주택을 개량하고 해당 주택에 거주하려는 자 △농촌지역 거주 또는 거주 예정인 무주택자로서 사업을 통해 건축한 주택에 ...
울주군의회 새해 첫 임시회 개회
<29일 울주군의회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최길영 의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2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이순걸 군수를 비롯한 집행부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24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공식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최길영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ldqu...
울주군, 겨울방학 맞이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실시
울산 울주군이 (사)청소년선도지도회 울주군지부와 함께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28일 서생면 진하해수욕장 인근 유해업소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및 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 및 캠페인은 청소년의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업소 해..
울주군, 해뜨미 바로-콜센터 상담 20만건 돌파
울산 울주군이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 해결을 위해 운영 중인 ‘해뜨미 바로-콜센터’가 개소 이후 상담 건수 총 20만건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2023년 3월 개소한 해뜨미 바로-콜센터는 민원 연결 도중 전화가 끊어지거나 업무 담당자 안내를 위한 불필요한 전화 돌림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소 첫해인 2023년에는 상담건수 5만5.
한화 '천무' ...노르웨이 '3조 수주'
[뉴스21 통신=추현욱 ] 노르웨이가 3조 원대 차세대 장거리 포병 전력으로 한국의 다연장로켓(MLRS) ‘K239 천무’를 낙점했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노르웨이 국방부는 이날 190억크로네(약 2조8000억원) 규모의 차세대 장거리 정밀화력 체계(LRPFS) 사업의 최종 사업자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
윤준병 의원 대표 발의 민생법안 6건 국회 통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윤준병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이 대표 발의한 6건의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하면서 농어업 현안을 비롯해 다방면에 걸친 현안 해결로 ‘입법 해결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윤준병 의원이 대표 발의한 법안 중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법안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