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종로 THANK YOU FESTA '복지의 밤' 성황리 개최
종로구와 종로복지재단은 12월 15일 오후 4시 30분, 종로문화센터 광화문아트홀에서「2025 THANK YOU FESTA - 복지의 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종로 곳곳에서 나눔과 봉사로 지역사회를 밝힌 복지 유공자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 문화 공연을 통해 연말의 의미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개회를 시작으로...
▲ 사진=제주시 제주시는 오는 26일 중등 3학년, 고등 3학년 청소년 대상 화북청소년문화의집 ‘수고했어, 너희들 – 항상 응원할게!’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 해 동안 코로나와 학업 등의 이유로 고생한 중등 3학년과 고등 3학년 청소년들에게 응원과 격려, 교류의 기회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 코로나19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하여 zoom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주요 내용은 ▲디퓨저와 마카롱 만들기, ▲선. 후배들 간 소통과 교류의 시간(서로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등이다.
❍ 신청 접수는 14일부터 선착순 20명(중3, 고3 각 10명씩)을 모집할 예정이며, 신청문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북청소년문화의집(☎064-728- 758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중고등 3학년 청소년들이 졸업과 함께 지난 시간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시작과 환경에 도전할 수 있도록 휴식과 자신에게 줄 수 있는 작은 선물을 만드는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기자수첩】보조금은 눈먼 돈이 아니다…제천문화원 사태, 제천시는 무엇을 했나
보조금은 ‘지원금’이 아니다.혈세다. 그리고 그 혈세를 관리·감독할 책임은 지자체에 있다.최근 제천문화원과 관련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제기된 내부 제보 내용은 단순한 회계 미숙이나 행정 착오의 수준을 넘어선다. 보조금 집행 이후 카드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되돌려받았다는 의혹, 회의참석 수당과 행사 인건비가 특정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