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10월부터 상담실 운영 - 육아상담 및 발달 검사 등으로 육아 어려움 최일홍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5-10-06 14:40:26
기사수정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나은정)6일부터 육아 전문 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

 

나눔뜰 상담실은 육아관련 상담과 발달 검사 등을 진행한다. 육아상담은 육아에 대한 어려움을 겪거나 영유아 발달과 지도 방법에 대한 전문 상담이 이뤄진다.

 

상담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아이의 발달 수준을 파악하는 영유아 발달 검사와 부모의 인성을 평가하는 양육태도 검사가 함께 실시된다. 검사 후에는 전문 상담사가 알맞은 지도방법을 통해 양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건강한 양육태도 형성에 도움을 준다.

 

상담실은 영유아 상담 전문가 1명이 초기 상담부터 검사, 전문육아 상담까지 함께 원스톱으로 진행한다.

 

상담 대상은 영유아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와 15개월~미취학 유아로, 매주 화, 목요일 이틀 진행된다. 검사 및 상담은 온라인 및 전화로 사전 예약제로 실시한다.

 

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과거 대가족 문화에서 자연스럽게 경험했던 육아의 모델링이 없는 현 사회에서 아이를 키우는 것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육아 전문 상담은 부모들의 육아 고충을 해결하고,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이외에도 홈페이지(http://childcare.iksan.go.kr/)를 통해 온라인 상담도 함께 실시한다. 육아상담에서 더 나아가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대상의 심리 상담 지원도 함께 병행할 예정이다.

 

상담 및 검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063-859-4603)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3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