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창발효카페&로컬푸드”전문판매점 오픈 - 순창읍 영화관 인근에 위치, 70여개 우수 연구개발 제품 및 농가공품 판매 송 태규
  • 기사등록 2021-12-24 15:22:44
기사수정

 



(재)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이사장 황숙주, 이하 진흥원)이 지난 24일 순창읍 작은영화관 인근에 ‘발효카페&로컬푸드’ 공동판매장을 열었다. 이날 개장식에 황숙주 순창군수를 비롯해 순창군의회 신용균 의장, 순창군의회 의원 등이 참석했다.



‘발효카페&로컬푸드’ 공동판매장은 발효메카를 꿈꾸는 순창군이 출연기관의 연구성과와 지역 농산가공품, 발효커피 등 우수 상품을 판매하고 홍보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조성했다.

 

판매장이 들어선 곳은 인근에 순창전통시장과 영화관, 대형마트 등이 위치하고 있어 유동인구가 많아 제품 홍보와 발효제품 판매량 확대에 최적의 장소라고 평가받는다.

 

판매장에는 순창군 대표 연구기관인 진흥원과 건강장수연구소가 연구개발한 제품을 비롯해 지역의 우수 농가공품, 특산물 등 70여개 제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군은 그동안 원천기술 확보를 통한 수많은 기능성 제품들을 개발하여 사업화에 성공한 기능성 제품들을 순창군민들이 쉽게 체감할 수 없다는 지적이 끊이질 않자 순창읍내에 이번에 판매장을 열었다.

 

특히 군민들이 야간 및 휴일 등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원하는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무인판매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편리성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진흥원은 순창군 출자·출연기관 외에도 순창에 사업자를 낸 사업자라면 누구나 전시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판로 개척이 어려운 농가들의 유통망 확대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황숙주 이사장은 “순창발효카페&로컬푸드 공동판매장이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미래산업을 준비하는 순창군의 위상을 알릴 수 있는 전초기지가 되기를 바란다.”며 “군민들이 우수한 건강기능성 제품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 군민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38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수미 주에서 183건의 폭발로 인해 1명 사망, 1명 부상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