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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구, 365일 24시간 민원서류 발급서비스 제공 -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 선정으로 7대 설치(총 14개동) 유성용
  • 기사등록 2021-12-29 15:0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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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강동구청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주민들에게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동 주민센터 7곳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 설치해 운영한다.


구는 2021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선정된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 사업을 추진하여 동 주민센터에 신규 무인민원발급기 7대를 확대 설치했으며, 현재 총 14개 동 주민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신규로 설치된 장소 중 상일2동, 암사2동, 암사3동, 성내2동 4곳은 동 주민센터 내부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했으며 평일 근무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명일1동, 명일2동, 천호1동 3곳은 동 주민센터 외부에 부스를 마련해 무인민원발급기를 배치했다. 이를 통해 주민들이 365일 24시간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하도록 했다.


주민들은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해 신분증 없이 지문인식 하나로 간편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주민등록, 가족관계, 병무, 교육, 건강보험증명 등 총 112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특히 강동구는 지난 5월 ‘서울특별시 강동구 수수료 징수 조례’ 개정을 통해 주민등록(2종), 가족관계등록부(8종) 등 민원서류 10종에 대해 무인민원발급기 발급 수수료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주민의 행정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고 다양한 민원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동 주민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했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입장에서 보다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현재 신규로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를 포함해 지역 내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와 운영시간은 정부24 사이트와 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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