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남도, 제15회 경상남도 과학기술대상 시상식 개최
  • 장은숙
  • 등록 2021-12-31 16:03:02

기사수정



▲ 사진=경상남도청



경상남도(도지사권한대행 하병필)는 제15회 경상남도 과학기술대상 시상식을 31일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경상남도 과학기술대상’은 도내 과학기술인들의 연구개발 의욕 고취를 위하여 2003년부터 과학기술 발전에 현저한 공적이 있는 도내 과학기술인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상으로, 그동안 도내 40명의 우수 과학기술인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경남도는 지난 9월 공고를 통해 각 기관으로부터 후보자를 추천받았으며,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조영태 창원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를 수상자로 선정하였다.


조영태 교수는 ‘항바이러스능을 가지는 표면구조에 관한 연구’ 등 40편 이상의 논문을 국제저명학술지에 발표하는 활발한 연구활동을 통해 지역의 과학기술발전에 기여하였으며, 첨단제조기술 관련 67건 이상의 특허를 출원하여 기술이전을 통한 사업화로 도내 기업 기술 경쟁력강화에 이바지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창원대학교 스마트제조기술센터장, bk21스마트공장분야 교육연구단장, 스마트제조혁신선도대학 사업단장을 역임하면서 기술개발 및 이를 통한 인력양성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종원 경남도 경제부지사는 “조영태 교수님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과학기술인으로서의 자긍심과 소명의식을 가지고 앞으로도 연구개발에 정진하여 주시고 과학기술을 통한 미래세대 육성에 힘써 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3선 제한·연임 도전·후보군 압축… 충주·제천·단양, 2026 지방선거 판도 윤곽 2026년 6월 치러질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1년여 앞두고 충북 북부권인 충주·제천·단양 지역 자치단체장 선거 구도가 서서히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지역별로 무주공산, 현직 연임 도전, 후보군 압축이라는 상반된 상황이 전개되면서 예선 단계부터 치열한 경쟁이 예고된다.충주시장 선거는 3선 연임 제한으로 현직 시장이 출마하...
  2. 국가데이터처, 2024년 기준 한국인 "건강수명 65.5세에 불과!"...기대수명 83.7세 [뉴스21 통신=추현욱 ]1만973명, 1만4884명, 2만1655명. 지난 2024년 사망한 50~54세, 55~59세, 60~64세 사람들의 숫자다. 평균 수명이 80세를 훌쩍 넘긴 시대라는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이른 죽음이다. 대부분은 사고가 아니라, 병이었다. 암이 가장 큰 원인이었고 심장 질환, 간 질환, 뇌혈관 질환도 주요 사망 원인이다.“피곤하다. 쉬고 싶은데 그럴 ...
  3. 초등생부터 89세까지 ‘알몸 질주’… 제천시 주최 겨울 마라톤 논란 제18회 제천 의림지 삼한 초록길 알몸마라톤 대회가 11일 충북 제천시 의림지 삼한의 초록길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제천시 육상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매년 전국에서 1,000명 이상의 마라토너가 참가하는 겨울철 대표 이색 스포츠 행사로, 제천의 매서운 겨울 추위를 온몸으로 이겨내는 독특한 콘셉트로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꾸.
  4. 윤석열 전 대통령 '내란 우두머리' 구형, 13일로 연기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받고 있는 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사건 피고인들에 대한 구형이 다음 주 화요일로 연기됐다.서울중앙지법 형사25부는 다음 주 화요일인 오는 13일을 윤 전 대통령 등 8명의 내란 사건 재판 추가 기일로 지정해 결심공판을 진행하기로 했다.이에 따라 윤 전 대통령 측의 증거조사와 '내란' 특검의 구형도 미뤄지...
  5.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6.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7.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