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 천연자원연구센터, 비교우위자원 연구개발 성과 기술이전
  • 조기환
  • 등록 2022-01-19 16:05:03

기사수정
  • 전남 기능성 특산자원 산업화 연구사업 성과 도출


▲ 사진=전남도 제공



(재)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천연자원연구센터(이하 센터)는 전남지역의 비교우위 자원을 활용한 신 기능성 연구 및 대량 제조 공정 개발을 통해 4개 기업과 각각의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이전 기술은, ㈜렉스팜텍과 ‘돼지감자 지상부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면역관문억제제 치료용 조성물 외 2건’(11월22일), ㈜빅썸과 ‘황칠나무를 이용한 발모촉진 및 탈모방지 효과’(11월30일), ㈜영산홍어와 ‘홍어콜라겐 펩타이드를 이용한 근손실 예방, 개선 또는 치료용 조성물’, ㈜헬로헬쓰티와 특허기술 ‘해삼추출물을 함유하는 비만 치료 또는 예방용 조성물’로 이전협약을 각각 진행하였다.


이번에 돼지감자 지상부 조성물 외 2건을 이전받는 (주)렉스팜텍 유지석 대표는 “천연자원연구센터가 개발한 특허기술을 활용해 천연물의약품 파이프라인을 구축하여 산업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으며, ㈜빅썸 박지예 대표는 “천연자원연구센터에서 개발한 황칠나무의 발모촉진 및 탈모 예방 조성물을 활용하여 기능성 화장품 등 기업의 차별화된 고부가가치 상품들을 개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천연자원연구센터장(이학성 센터장)은 “더 많은 기업들이 전남에 뿌리를 내리고 스타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술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아울러 “도내 뿐만 아니라 수도권 기업이 전남에 관심을 갖고 지역의 비교우위 특산자원을 산업화함으로써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히 천연자원연구센터는 자체적인 원물수급 시스템(계약재배연계)을 통한 안정적인 원재료 수급과 지속적인 기술 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산업화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기술이전으로 전남도내 자원을 활용한 산업화를 통해 원재료 수급 및 제품 출시 등, 전남 천연물산업의 경제적 순환 모델을 제시하고 가시적인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2. 【기자수첩】 선거가 오면 나타나는 사람들, 끝나면 사라지는 정치 지방선거가 다가오고 있다. 도시의 공기는 아직 조용하지만, 정치인들의 움직임은 이미 시작됐다. 한동안 잠잠하던 SNS가 먼저 반응한다.현장 사진, 회의 사진, 시민과 악수하는 장면이 연달아 올라온다. 마치 그동안 도시 한가운데서 살고 있었던 것처럼.하지만 시민들은 기억한다. 그 사진 속 인물들이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았다는 사실을....
  3.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 제9대 회장에 장석훈 취임 서산지역 사회복지 민간 허브 역할을 맡아온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가 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새 집행부 출범을 공식화했다.협의회는 지난 1월 24일 오후 3시 서산시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제8·9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성일종 국회의원, 조동식 서산시의회의장, 윤만형 서산시체육회장 등 ...
  4.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5. 삼성전자, 갤럭시 공급망 대격변… "중국·대만산 비중 확대, 생존 위한 선택" [뉴스21 통신=추현욱 ]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 삼성전자가 자사 플래그십 및 중저가 라인업인 '갤럭시' 시리즈에 중국과 대만산 부품 탑재 비중을 파격적으로 늘리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글로벌 공급망 환경과 가중되는 원가 압박 속에서 수익성을 보전하기 위한 '고육지책'으로급 풀이된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6. '민주당 코스피5000특위'…"주가누르기·중복상장 방지법 등 추가 검토" [뉴스21 통신=추현욱 ] 코스피 지수가 22일 장중 5000포인트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코스피5000 특별위원회는 ‘주가 누르기 방지법’과 ‘중복상장 방지법’을 추가 검토하겠다고 밝혔다.오기형 민주당 코스피5000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청와대 초청 오찬을 마친 뒤...
  7.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신임 중소기업은행장 내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62·사진)가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내정됐다.금융위원회는 22일 이억원 위원장이 장 대표를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임명 제청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은행장은 금융위원장이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한다.장 내정자는 1989년 중소기업은행에 입행한 뒤 리스크관리그룹장(부행장), 강북.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