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NEWS국민의당 안철수 대통령 후보가 지난 2013년 안랩 주식 절반을 출연해 설립한 비영리 공익법인 '동그라미재단'에 안 후보의 부인 김미경 서울대 교수가 이사진에 1년간 몸담았던 것으로 26일 알려졌다.
안 후보 측 관계자 등에 따르면, 김 교수는 2019년 11월부터 1년간 동그라미재단 이사진에 몸담았다. 2019년 11월부터 3개월간 이사로 활동하다, 2020년 2월부터 2020년 11월까지는 이사장을 맡았다.
김 교수는 재단 출연자의 배우자여서 공익법인법상 '특수관계인'에 속한다. 현행법에는 특수관계자가 이사 현원의 5분의 1을 초과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으나, 동그라미재단 이사진은 5명이어서 법에 저촉되지는 않는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안 후보가 재단 설립 당시 전문가에게 운영을 맡기고 운영에는 관여하지 않겠다고 한 것과는 상반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기도 했다.
안 후보 측은 재단 측이 미세먼지 해결 프로젝트와 관련해 해외 네트워크 도움이 필요하다고 요청해 와 이사진에 합류했다가 프로젝트가 끝나고 바로 사임했으며, 출장 등 모든 활동 비용을 모두 사비로 지출해 문제의 소지가 없다고 밝혔다.
한화 '천무' ...노르웨이 '3조 수주'
[뉴스21 통신=추현욱 ] 노르웨이가 3조 원대 차세대 장거리 포병 전력으로 한국의 다연장로켓(MLRS) ‘K239 천무’를 낙점했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노르웨이 국방부는 이날 190억크로네(약 2조8000억원) 규모의 차세대 장거리 정밀화력 체계(LRPFS) 사업의 최종 사업자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
윤준병 의원 대표 발의 민생법안 6건 국회 통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윤준병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이 대표 발의한 6건의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하면서 농어업 현안을 비롯해 다방면에 걸친 현안 해결로 ‘입법 해결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윤준병 의원이 대표 발의한 법안 중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법안은 △「...
충남·대전 통합 명칭 '충남대전통합특별시'…약칭 '대전특별시'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대전·충남 통합 및 충청지역발전특별위원회'는 29일 통합특별시 명칭에 대해 "'충남대전통합특별시'로 정했다"고 밝혔다.특위 상임위원장인 황명선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특위 회의 이후 기자들에게 이같이 밝히며 약칭은 '대전특별시'로 정했다고 말했다.통합특별시...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행 「공연법」은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입장권 등의 부정판매 행위만을 금지하...
정읍시,방문객 급증 전년 대비 32만명 증가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를 찾는 관광객이 대폭 증가하며 지역 관광 전반에 활기가 돌고 있다. 시에 따르면 2025년 기준 주요 관광지점 20개소의 총 방문객 수는 약 196만 명으로 집계됐으며,이는 2024년도 164만여 명 대비 32만 명가량 늘어난 수치다. 관광객 증가를 견인한 핵심 지점은 내장산국립공원과 구절초지방정원이었다. 내장.
파주시, 2026년 ‘보훈이음 교육 사업’ 새롭게 시작
파주시는 지난 28일 보훈회관 3층 대강당에서 보훈가족 및 시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신규 사업인 ‘보훈이음 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2024년 4월 신규로 제정된 「파주시 보훈교육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의 공로를 기리고, 변화하는 보훈 정책과 복지 정보를 체계적으로 전달하는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