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MBC 뉴스 캡처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는 7일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안 후보와의 단일화 가능성을 언급한 데 대해 "진정성이 없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7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G3 디지털경제 강국 도약을 위한 대선 후보 초청 정책간담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이 같이 밝혔다.
단일화를 언급한 권영세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장을 겨냥해 "어제(6일)는 아니라고 그랬다가 오늘은 또 된다고 그랬다가 (한다)"며 "그리고 이런 문제는 공개적으로 말한다는 것 자체가 진정성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앞서 권 본부장은 선대본부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단일화)가능성은 열려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어 안 후보는 민주당 일각에서 제기되는 단일화 얘기에 대해 불쾌감을 나타냈다.
안 후보는 "저희한테 미리 어떤 사전 협의같은 것이 전혀 없었다"며 "그래서 진정성을 느낄 수 없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안 후보는 이날 선거대책회의에서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언급한 이유에 대해 밝혔다.
안 후보는 "제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특권과 반칙 없는 세상, 지역 차별에 대한 문제 인식에서 저는 그 길을 걷고 있다는 뜻에서 말씀드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우상호 민주당 총괄선거대책본부장도 전날 기자간담회에서 "대선 후보 등록이 시작되기에 (단일화) 문제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는 주간이라 판단한다"며 "우리는 안철수 후보와의 여러 문제에 대해 열린 마음으로 대하고 있다"고 했다.
한화 '천무' ...노르웨이 '3조 수주'
[뉴스21 통신=추현욱 ] 노르웨이가 3조 원대 차세대 장거리 포병 전력으로 한국의 다연장로켓(MLRS) ‘K239 천무’를 낙점했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노르웨이 국방부는 이날 190억크로네(약 2조8000억원) 규모의 차세대 장거리 정밀화력 체계(LRPFS) 사업의 최종 사업자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
윤준병 의원 대표 발의 민생법안 6건 국회 통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윤준병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이 대표 발의한 6건의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하면서 농어업 현안을 비롯해 다방면에 걸친 현안 해결로 ‘입법 해결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윤준병 의원이 대표 발의한 법안 중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법안은 △「...
충남·대전 통합 명칭 '충남대전통합특별시'…약칭 '대전특별시'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대전·충남 통합 및 충청지역발전특별위원회'는 29일 통합특별시 명칭에 대해 "'충남대전통합특별시'로 정했다"고 밝혔다.특위 상임위원장인 황명선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특위 회의 이후 기자들에게 이같이 밝히며 약칭은 '대전특별시'로 정했다고 말했다.통합특별시...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행 「공연법」은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입장권 등의 부정판매 행위만을 금지하...
정읍시,방문객 급증 전년 대비 32만명 증가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를 찾는 관광객이 대폭 증가하며 지역 관광 전반에 활기가 돌고 있다. 시에 따르면 2025년 기준 주요 관광지점 20개소의 총 방문객 수는 약 196만 명으로 집계됐으며,이는 2024년도 164만여 명 대비 32만 명가량 늘어난 수치다. 관광객 증가를 견인한 핵심 지점은 내장산국립공원과 구절초지방정원이었다. 내장.
파주시, 2026년 ‘보훈이음 교육 사업’ 새롭게 시작
파주시는 지난 28일 보훈회관 3층 대강당에서 보훈가족 및 시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신규 사업인 ‘보훈이음 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2024년 4월 신규로 제정된 「파주시 보훈교육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의 공로를 기리고, 변화하는 보훈 정책과 복지 정보를 체계적으로 전달하는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