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인섭)는 12월 11일 염기성 부교육감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기금운용계획안과 2025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
▲ 사진=사람인 제공디지털 전환과 언택트의 확산으로 IT 개발자들에 대한 구인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면서 인재확보를 위해 개발자에 대한 처우가 눈에 띄게 좋아지고 있다. 특히, 지난해 연봉 인상 돌풍으로 초봉 6천만원까지 인상되며 최근 전공과 상관없이 IT 개발자를 꿈꾸는 신입 지원자들이 늘고 있다.
IT 개발 직무는 보유한 기술스택이나 직무, 회사의 업종 등 여러 변수들로 커리어의 여정이 천차만별이다. 때문에 처음 시작하는 신입 지원자들은 개발자에게 요구되는 자질이나 커리어 관리 방법을 몰라 막막해하는 경우가 많다. 이들을 위해 기라성같은 시니어 개발자들이 나서 신입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청사진을 제시한다.
개발자 전문 채용 플랫폼 점핏(www.jumpit.co.kr)은 신입 개발자의 취업 성공과 커리어 개발을 위한 ‘신입 개발자로 살아남는 방책 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3월 4일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 현장과 온라인 라이브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북콘서트에는 IT 업계의 쟁쟁한 시니어 개발자들이 연사로 나서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조언을 아낌없이 펼칠 예정이다.
먼저, 한글과컴퓨터,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넥슨, 삼성전자 등 유수 IT 기업을 거친 30년 경력의개발자 박종천 몰로코 CTO가 ‘신입 개발자의 커리어 방향성’에 대해 강연한다. 저서 ‘개발자로 살아남기’에서 10년 주기로 ‘성장, 리딩, 서포트’하는 역할로의 개발자 30년 커리어 패스를 제시한 박종천 CTO는 신입 개발자들이 오래도록 롱런하며 커리어를 쌓는 팁을 알려줄 예정이다.
다음 세션에는 사람인HR의 CTO 남광현 IT연구소장이 연사로 나서 ‘신입 개발자의 선발 포인트’를 짚어준다. 사람인HR은 매년 신입 개발자 공채를 실시하고 있다. 면접관으로 직접 평가를 담당하는 남광현 소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들이 신입 개발자를 뽑을 때 중요하게 보는 평가 기준과 이에 대비하는 팁 등 신입 개발자들이 커리어의 첫 관문을 순조롭게 통과할 수 있는 방법들을 공개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점핏 북콘서트 페이지를 통해 오는 27일까지 사전 신청하면 된다. 오프라인 현장 참여 희망자는 추첨을 통해 선발되며, 사전 신청자 중 추첨으로 박종천 몰로코 CTO의 저서 ‘개발자로 살아남기’를 증정한다.
점핏 운영을 총괄하는 방상욱 실장은 “신입 개발자로서 첫 발을 내딛고, 커리어의 방향성을 잡는 데 있어 어려움을 느끼는 구직자들이 적지 않다”라며, “이번 북 콘서트를 통해 신입 개발자들이 성공적으로 커리어를 시작하고, 멋지게 꿈을 펼쳐 나가는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팁을 얻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점핏은 지난해 말 신입 개발자 전용 커리어 서비스 ‘더 루키’를 론칭한 바 있다. ‘더.루키’는 신입 개발자들의 관심이 높은 채용 포지션 및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한 번에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더.루키’는 점핏 PC 및 모바일 앱 메인메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인섭)는 12월 11일 염기성 부교육감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기금운용계획안과 2025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
의원연구단체, "노후폐기물시설, 복합환경시설 전환 필요"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자원순환폐기물연구회(회장 공진혁 의원)는 11일, 노후화된 폐기물처리시설의 개선 방안으로 복합환경기초시설 도입을 제안하기 위해 울산과학대 서정호 교수, 부산가톨릭대 이창한 교수, 울산생태산업개발센터 김형우 박사 등 환경 분야 전문가들과 시ㆍ..
울산시의회 김종섭 부의장, 반구동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개선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김종섭 부의장(교육위원, 반구1동·반구2동·약사동)은 11일 오전, 시의회 4층 부의장실에서 반구동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개선을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를 주재하고, 지역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제기해 온 불법 유턴 차량 문제와 어린이 안전 위협에 대한 대응 ..
전남경찰청, 112신고 만족도 3년 연속 전국 1위
[뉴스21 통신=박민창 ] 전남경찰청(청장 모상묘)이 경찰청 주관 ‘112신고 치안고객만족도 조사’에서 3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하며 전국 최고 수준의 치안 컨트롤타워로서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이번 성과는 단순한 민원 응대 만족도를 넘어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현장 중심 대응체계와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이 ...
일인삼역 소통 달인, 황종헌 정무수석보좌관 퇴임
충청남도 정무수석보좌관 황종헌이 1년 5개월간의 임기를 마치고 도청을 떠난다. 정무·소통·조정이라는 세 축을 동시에 책임져 온 핵심 참모의 퇴장이 곧 국민의힘 천안시장 출마로 이어질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며 지역 정가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황 보좌관은 재임 기간 도의회, 지역 정가, 중앙정치권을 잇는 정무 라인을 총괄...
목포해경, 강풍 대비 연안사고 ‘주의보’ 발령
[뉴스21 통신=박민창 ] 목포해양경찰서가 강풍 등 기상 악화로 인한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11일부터 기상특보 해제 시까지 관내 8개 시·군 지역에 연안 안전사고 위험예보제 ‘주의보’ 단계를 발령했다.이번 풍랑주의보 발령 지역은 목포시를 비롯해 신안·무안·해남·진도·영암·영광·함평군 일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