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1월 외식 물가지수가 전년 동월 대비 5.5% 오르며, 2009년 2월(5.6%) 이후 12년 11개월 만에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평소 단골 외식 메뉴였던 김밥, 라면, 돈가스, 삼겹살부터 야식으로 자주 찾는 치킨까지 총 39개 외식 품목 물가가 일제히 1년 전보다 올랐다.
여기에 최근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과 배달비용 상승까지 더해지며 '집밥’의 수요는 계속될 전망이다.
오늘도 집밥을 준비에 한창인 ‘프로 집밥러’의 소장 욕구를 자극할 신박한 기술의 주방가전을 소개한다.
■ 섬세한 스팀으로 촉촉, 바사삭, 육즙가득 완벽한 요리! 테팔 에어프라이어 이지프라이 그릴 앤 스팀
▲ 사진제공=테팔간편한 사용 방법과 빠르고 쾌적한 조리로 주방 필수 가전이 된 에어프라이어가 진화하고 있다.
테팔 에어프라이어 이지프라이 그릴 앤 스팀은 기존 에어프라이 기능은 물론 찜기, 전기그릴 기능이 하나로 합쳐저 보다 다양한 요리 레시피 구현이 가능하다.
특히, 5중 열선의 강력한 열풍과 테팔 스팀 테크놀로지의 만남으로 군만두처럼 수분이 말라 딱딱해지기 쉬운 요리도 속은 촉촉하고 겉은 바삭한 '겉바속촉’으로 즐길 수 있다.
여기에 테팔 이지프라이 전용 액세서리인 주물 그릴팬을 활용하면, 선명한 그릴 자국이 있는 육즙 가득한 고기 요리를 연기, 냄새 없이 맛있게 조리할 수 있다.
편리한 디지털 디스플레이 터치 스크린를 통해 총 7가지 자동 조리모드를 이용할 수 있으며, 그 중 △통삼겹구이 △군만두 2가지 모드는 ‘에어프라이+스팀 콤비모드’가 적용돼 더욱 맛있는 요리를 버튼 한 번으로 완성할 수 있다.
이 외에도 6.2L의 대용량 사이즈로 온 가족을 위한 넉넉한 요리가 가능하고, 100℃ 고온스팀으로 찜 요리는 물론 데우기, 식기 살균 소독까지 할 수 있다.
■ 화구 경계를 완벽히 없앤 100% 올프리(All-Free) 인덕션, 코웨이 ‘노블 인덕션 프리덤’
▲ 사진제공=테팔청소 등 관리가 편하고, 사고 위험이 낮은 전기레인지가 가스레인지를 대체하면서, 국내 전기레인지 시장규모 또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이에, 다양한 기능과 차별된 성능을 자랑하는 전기레인지 신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화구 간 경계선을 완전히 없앤 코웨이 ‘노블 인덕션 프리덤’은 상판 전면을 가열 공간으로 활용해 원하는 위치 어디에나 형태와 크기에 제한 없이 다양한 종류의 조리도구를 배치할 수 있다.
또한, 용기 모양에 따라 화구 가열 사이즈가 알아서 조절되기 때문에 넓은 팬, 사각그릴 등 부피가 큰 용기도 문제 없이 요리 가능하다.
화구당 개별 조작부와 스마트 오토 센싱 기능을 적용해 사용 편의를 강화했다. 상판에 용기를 올리기만 하면 자동으로 용기를 인식해 바로 화력 설정 후 사용 가능하다. 여러 요리를 동시에 할 때에도 디스플레이 위에 각 위치별 개별 조작부가 표기되어 화구별 화력과 설정 시간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 오토 센싱을 통해 가열 중 용기 위치를 옮겨도 설정값을 재입력할 필요 없이 이동 구간을 감지하여 맞춰진 설정값이 그대로 유지된다.
■ 빵순이, 빵돌이를 위한 홈베이킹! 매직쉐프 제빵기
▲ 사진제공=테팔제빵은 반죽부터 발효, 굽기 등 복잡하고 까다로운 조리 과정으로 빵을 좋아해도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매직쉐프 제빵기만 있다면, 12개의 디지털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손쉽게 전문가가 만든 듯한 맛있는 빵을 완성할 수 있다.
디지털 프로그램은 기본부터 프렌치 스타일, 통밀, 빠른 제빵, 달콤한 빵, 반죽 및 발효, 글루텐 무첨가, 케이크, 잼, 요거트, 반죽, 굽기 등 총 12가지 중 선택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식빵과 모닝빵 등 기본 빵부터 바게트 빵, 통밀 빵, 카스텔라, 피자도우, 케이크 시트 등 다양한 빵을 완성할 수 있으며, 빵에 어울리는 잼과 마멀레이드, 요거트도 건강한 레시피로 즐길 수 있다.
한화 '천무' ...노르웨이 '3조 수주'
[뉴스21 통신=추현욱 ] 노르웨이가 3조 원대 차세대 장거리 포병 전력으로 한국의 다연장로켓(MLRS) ‘K239 천무’를 낙점했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노르웨이 국방부는 이날 190억크로네(약 2조8000억원) 규모의 차세대 장거리 정밀화력 체계(LRPFS) 사업의 최종 사업자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
윤준병 의원 대표 발의 민생법안 6건 국회 통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윤준병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이 대표 발의한 6건의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하면서 농어업 현안을 비롯해 다방면에 걸친 현안 해결로 ‘입법 해결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윤준병 의원이 대표 발의한 법안 중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법안은 △「...
충남·대전 통합 명칭 '충남대전통합특별시'…약칭 '대전특별시'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대전·충남 통합 및 충청지역발전특별위원회'는 29일 통합특별시 명칭에 대해 "'충남대전통합특별시'로 정했다"고 밝혔다.특위 상임위원장인 황명선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특위 회의 이후 기자들에게 이같이 밝히며 약칭은 '대전특별시'로 정했다고 말했다.통합특별시...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행 「공연법」은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입장권 등의 부정판매 행위만을 금지하...
정읍시,방문객 급증 전년 대비 32만명 증가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를 찾는 관광객이 대폭 증가하며 지역 관광 전반에 활기가 돌고 있다. 시에 따르면 2025년 기준 주요 관광지점 20개소의 총 방문객 수는 약 196만 명으로 집계됐으며,이는 2024년도 164만여 명 대비 32만 명가량 늘어난 수치다. 관광객 증가를 견인한 핵심 지점은 내장산국립공원과 구절초지방정원이었다. 내장.
파주시, 2026년 ‘보훈이음 교육 사업’ 새롭게 시작
파주시는 지난 28일 보훈회관 3층 대강당에서 보훈가족 및 시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신규 사업인 ‘보훈이음 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2024년 4월 신규로 제정된 「파주시 보훈교육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의 공로를 기리고, 변화하는 보훈 정책과 복지 정보를 체계적으로 전달하는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