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알콩달콩 동작마을로’책자 발간한다 - 연내까지 2015년 마을공동체 우수사례 등을 수록한 책자 발간 송동기
  • 기사등록 2015-10-23 09:17:32
기사수정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마을공동체 우수사례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만든 알콩달콩 동작마을로책자를 발간하기로 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구는 올해 연말까지 숨어있는 마을 공동체 우수사례를 중심으로 마을주민들에게 마을공동체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책자 500부를 발간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 책자는 가로 170mm×세로 120mm 규격으로 마을공동체 개념 및 활동현황과 우수사례 등을 게재할 계획이다.

 

특히 이 책자는 마을공동체 현황을 지도식 및 소나무 그림 형상화를 통해 한 눈에 알아보기 쉽게 나타내어 마을 간 네트워크 구축을 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이에 구는 다음달 2일까지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다음달 3일부터 21일까지 원고수집에 들어가 오는 12월초까지 도서 제작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우수사례 선정은 공동체 활동성과 주민자발성, 파급효과성을 꼼꼼하게 검토하고 마을공동체 활동단체가 추진하는 마을공동체 우수사업을 대상으로 자체 선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주민상호간 마을공동체 경험을 공유하여 마을공동체 인식이 확산되고 민원관련 부서 및 동주민센터 책자 비치를 통해 마을 접근성 꾀하며, 마을 주민들에게 안내 지침서로 사용해 마을사업에 대한 참여기회가 제공될 효과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신석용 자치행정과장은 마을공동체 우수사례 등을 수록한 책자를 발간해 마을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 및 공감대 형성을 통해 마을공동체 사업의 정착과 확산을 꾀하고 주민참여를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동작구는 53개 마을공동체가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마을공동체를 꾸려 나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9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러시아 공격으로 하르키우에서 10명부상,우크라이나 전쟁은 오랫동안 계속 될 것...
  •  기사 이미지 군산시 경암동 전동킥보드 가게 화재 발생, 인근 대피 소동
  •  기사 이미지 네타냐후-하마스 체포영장.. 양쪽 모두 "내가 피해자.." 반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