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의당, 심상정 후원 쇄도에 "소신대로 찍어주지 못한 미안함"
  • 장은숙
  • 등록 2022-03-12 18:00:25

기사수정
  • "심상정 찍을 사람이 주로 이재명 쪽으로 많이 옮겨갔다고 봐"



▲ 사진=KBS NEWS



20대 대통령선거 전후 심상정 정의당 후보에게 12억 원의 후원금이 들어온 것에 대해 여영국 정의당 대표가 "소신대로 찍어주지 못한 미안함"이라고 해석했다.


여 대표는 이날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정의당 지지자들이 예를 들면 심상정 찍을 사람이 주로 이재명 쪽으로 많이 옮겨갔다고 본다"고 했다.


여 대표는 "이번에 워낙 비호감 선거였지 않나. 그래서 심상정 찍을 사람들이 양 진영 대결이 되다 보니까 이쪽으로 많이 갔다"며 "그런 분들의 미안한 마음이 후원금에 담겨 있는 게 아닌가 생각한다. 감사한 일"이라고 했다.


정의당의 향후 진로에 대해선 "지난번에 조국 사태 때부터 정의당이 참 최고로 제가 듣기 싫은 소리가 2중대 소리"라며 "되게 좀 비아냥거리는 소리이기도 하고 되게 좀 모멸감을 느끼는 소리이기도 한데 제가 작년 3월에 당대표로 올라와서 우리 당의 그런 독자적 정체성을 만들어내는 것 여기에 사실 많이 주력을 좀 해왔다"고 전했다.


이어 "그간 민주 대 반민주, 최악을 견제하고 막기 위해서는 함께 힘을 합쳐야 한다는 논리들이 그동안 많이 횡행했고 이번 선거에서도 똑같은 논리가 그대로 지배를 했다"며 "우리 당에서도 그런 분들이 많았고 당이 독자적으로 가는 것에 상당히 반대를 하며 많이 떠났다"고 안타까워했다.


이어 "정치라는 건 늘 어떤 공동의 가치를 갖고 연대도 하고 협력도 하고 하는 것"이라면서도 "이제 정의당이 진보 정당으로서의 자기 정체성을 독자적으로 분명하게 더 채워나가야 한다. 아직은 부족하다"고 했다.


앞서 정의당은 대선 전후 후원금이 쇄도했다고 전한 바 있다. 심 후보는 전날 국회에서 열린 선대본 해단식에서 "득표율을 넘어서 밤새 정의당에 12억 원의 후원금을 쏟아준 지못미(지켜주지 못해 미안해) 시민들의 마음에 큰 위로를 받았다"고 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2. 【기자수첩】 선거가 오면 나타나는 사람들, 끝나면 사라지는 정치 지방선거가 다가오고 있다. 도시의 공기는 아직 조용하지만, 정치인들의 움직임은 이미 시작됐다. 한동안 잠잠하던 SNS가 먼저 반응한다.현장 사진, 회의 사진, 시민과 악수하는 장면이 연달아 올라온다. 마치 그동안 도시 한가운데서 살고 있었던 것처럼.하지만 시민들은 기억한다. 그 사진 속 인물들이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았다는 사실을....
  3.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 제9대 회장에 장석훈 취임 서산지역 사회복지 민간 허브 역할을 맡아온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가 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새 집행부 출범을 공식화했다.협의회는 지난 1월 24일 오후 3시 서산시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제8·9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성일종 국회의원, 조동식 서산시의회의장, 윤만형 서산시체육회장 등 ...
  4.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5. 삼성전자, 갤럭시 공급망 대격변… "중국·대만산 비중 확대, 생존 위한 선택" [뉴스21 통신=추현욱 ]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 삼성전자가 자사 플래그십 및 중저가 라인업인 '갤럭시' 시리즈에 중국과 대만산 부품 탑재 비중을 파격적으로 늘리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글로벌 공급망 환경과 가중되는 원가 압박 속에서 수익성을 보전하기 위한 '고육지책'으로급 풀이된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6. '민주당 코스피5000특위'…"주가누르기·중복상장 방지법 등 추가 검토" [뉴스21 통신=추현욱 ] 코스피 지수가 22일 장중 5000포인트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코스피5000 특별위원회는 ‘주가 누르기 방지법’과 ‘중복상장 방지법’을 추가 검토하겠다고 밝혔다.오기형 민주당 코스피5000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청와대 초청 오찬을 마친 뒤...
  7.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신임 중소기업은행장 내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62·사진)가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내정됐다.금융위원회는 22일 이억원 위원장이 장 대표를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임명 제청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은행장은 금융위원장이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한다.장 내정자는 1989년 중소기업은행에 입행한 뒤 리스크관리그룹장(부행장), 강북.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