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NEWS더불어민주당 내 개혁그룹으로 분류되는 더좋은미래(아래 더미래)가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의 사퇴를 요구하기로 했다.
더미래는 16일 민주당 서울시당 대회의실에서 ‘제 20대 대통령 선거 평가와 우리가 할 일’이라는 주제로 전체회의를 열고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
더미래 간사인 기동민 의원은 회의 후 취재진에 “공식적인 의견은 발표하지 않기로 했지만 (이런) 의견을 윤 위원장에게 전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다른 더미래 소속 의원은 “선거 패배의 책임이 있는 지도부가 남아 비대위원장을 맡은 선례가 없다”라며 “‘인물이 없다’는 것은 변명에 가깝다는 말이 나왔다. 오늘 회의는 대안을 논의하는 자리는 아니었지만, 원혜영·유인태·강금실·강경화 등의 이름도 나왔다”라고 전했다.
윤호중 비대위 체제에 대한 공개 비판이 터져 나오기 시작하면서 당분간 당내 갈등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한 민주당 의원은 “지방선거가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오래 끌 수 있는 문제는 아니다”라며 “윤호중 비대위의 거취는 다음주까지가 고비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화 '천무' ...노르웨이 '3조 수주'
[뉴스21 통신=추현욱 ] 노르웨이가 3조 원대 차세대 장거리 포병 전력으로 한국의 다연장로켓(MLRS) ‘K239 천무’를 낙점했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노르웨이 국방부는 이날 190억크로네(약 2조8000억원) 규모의 차세대 장거리 정밀화력 체계(LRPFS) 사업의 최종 사업자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
윤준병 의원 대표 발의 민생법안 6건 국회 통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윤준병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이 대표 발의한 6건의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하면서 농어업 현안을 비롯해 다방면에 걸친 현안 해결로 ‘입법 해결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윤준병 의원이 대표 발의한 법안 중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법안은 △「...
충남·대전 통합 명칭 '충남대전통합특별시'…약칭 '대전특별시'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대전·충남 통합 및 충청지역발전특별위원회'는 29일 통합특별시 명칭에 대해 "'충남대전통합특별시'로 정했다"고 밝혔다.특위 상임위원장인 황명선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특위 회의 이후 기자들에게 이같이 밝히며 약칭은 '대전특별시'로 정했다고 말했다.통합특별시...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행 「공연법」은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입장권 등의 부정판매 행위만을 금지하...
정읍시,방문객 급증 전년 대비 32만명 증가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를 찾는 관광객이 대폭 증가하며 지역 관광 전반에 활기가 돌고 있다. 시에 따르면 2025년 기준 주요 관광지점 20개소의 총 방문객 수는 약 196만 명으로 집계됐으며,이는 2024년도 164만여 명 대비 32만 명가량 늘어난 수치다. 관광객 증가를 견인한 핵심 지점은 내장산국립공원과 구절초지방정원이었다. 내장.
파주시, 2026년 ‘보훈이음 교육 사업’ 새롭게 시작
파주시는 지난 28일 보훈회관 3층 대강당에서 보훈가족 및 시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신규 사업인 ‘보훈이음 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2024년 4월 신규로 제정된 「파주시 보훈교육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의 공로를 기리고, 변화하는 보훈 정책과 복지 정보를 체계적으로 전달하는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