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굽네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가 Z세대 소비자 대상으로 사내연애 유형을 알아보는 이색테스트인 ‘나의 사내연애 레벨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굽네가 제작지원에 참여한 SBS 드라마 ‘사내맞선’의 시청자와 MZ세대 문화인 MBTI(성격유형 테스트)를 좋아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제작됐다. ‘나의 사내연애 레벨 테스트’는 신입사원에게 벌어지는 여러 상황을 담은 12가지의 질문 문항으로 이뤄졌다. 이용자들은 두 가지 답변 중 자신이 원하는 답변을 선택할 수 있다.
테스트는 굽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메뉴’ 카테고리에서 ‘사내맞선 세트’를 눌러 진행하면 된다. ‘매일 아침 출근할 때마다 엘리베이터에서 같은 사람과 마주친다면?’ 등과 같은 일상 생활에서 일어날 법한 질문들로 소비자의 흥미를 유발한다. 질문에 모두 답하면 16가지 유형 중 자신에게 맞는 결과가 나타나며, 유형별로 어울리는 굽네 추천 메뉴까지 알아볼 수 있다. ‘회사에선 돌부처’, ‘사내맞썸의 고수’ 등 친구, 지인들에게 결과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 인증과 공유에 익숙한 Z세대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자세한 내용은 굽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굽네가 제작지원에 참여한 SBS 드라마 ‘사내맞선’은 매회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 ‘사내맞선’은 얼굴 천재 능력남 CEO 강태무(안효섭)와 정체를 속인 맞선녀 직원 신하리(김세정)의 스릴 가득한 ‘퇴사 방지’ 오피스 로맨스 코미디다. 굽네는 극 중 여주인공 신하리(김세정)의 부모님이 운영하는 치킨 브랜드로 등장하며 극의 유쾌한 분위기를 더하고 있다.
이에 굽네 또한 ‘사내맞선’ 인기에 힘입어 매출 상승세를 타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드라마에 등장한 굽네 불금치킨과 바비큐 시카고 딥디쉬 피자 각 메뉴의 매출이 드라마 방영 전주 대비 약 20% 상승했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고 있는 굽네가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 이색적인 유형 테스트를 준비했다”라며 “굽네는 앞으로도 젊은 세대와 소통하고 공감하며 친밀한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화 '천무' ...노르웨이 '3조 수주'
[뉴스21 통신=추현욱 ] 노르웨이가 3조 원대 차세대 장거리 포병 전력으로 한국의 다연장로켓(MLRS) ‘K239 천무’를 낙점했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노르웨이 국방부는 이날 190억크로네(약 2조8000억원) 규모의 차세대 장거리 정밀화력 체계(LRPFS) 사업의 최종 사업자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
윤준병 의원 대표 발의 민생법안 6건 국회 통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윤준병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이 대표 발의한 6건의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하면서 농어업 현안을 비롯해 다방면에 걸친 현안 해결로 ‘입법 해결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윤준병 의원이 대표 발의한 법안 중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법안은 △「...
충남·대전 통합 명칭 '충남대전통합특별시'…약칭 '대전특별시'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대전·충남 통합 및 충청지역발전특별위원회'는 29일 통합특별시 명칭에 대해 "'충남대전통합특별시'로 정했다"고 밝혔다.특위 상임위원장인 황명선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특위 회의 이후 기자들에게 이같이 밝히며 약칭은 '대전특별시'로 정했다고 말했다.통합특별시...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행 「공연법」은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입장권 등의 부정판매 행위만을 금지하...
정읍시,방문객 급증 전년 대비 32만명 증가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를 찾는 관광객이 대폭 증가하며 지역 관광 전반에 활기가 돌고 있다. 시에 따르면 2025년 기준 주요 관광지점 20개소의 총 방문객 수는 약 196만 명으로 집계됐으며,이는 2024년도 164만여 명 대비 32만 명가량 늘어난 수치다. 관광객 증가를 견인한 핵심 지점은 내장산국립공원과 구절초지방정원이었다. 내장.
파주시, 2026년 ‘보훈이음 교육 사업’ 새롭게 시작
파주시는 지난 28일 보훈회관 3층 대강당에서 보훈가족 및 시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신규 사업인 ‘보훈이음 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2024년 4월 신규로 제정된 「파주시 보훈교육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의 공로를 기리고, 변화하는 보훈 정책과 복지 정보를 체계적으로 전달하는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