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NEWS대선 사전투표 부실 관리 논란으로 안팎에서 사퇴 요구를 받고 있는 노정희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이 17일 직을 유지하겠다는 뜻을 내비친 것으로 알려졌다.
노 위원장은 회의 후 직원들에게 e메일을 보내 “20대 대선 확진자 사전투표와 관련해 국민에게 불편과 실망을 드려 송구하다”며 “부족하고 잘못됐던 부분을 고쳐 정확하고 신속하게 지방선거를 준비하고 관리해야 할 때”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의 위기가 전화위복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지방선거 준비·관리를 이유로 자리를 유지할 뜻을 피력한 것이다. 노 위원장은 회의에서도 “더 잘하겠다”면서 사퇴할 뜻이 없음을 나타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격리자에 대한 지난 5일 사전투표의 부실관리 책임을 지고 16일 김세환 사무총장이 사의를 표명했지만, 최고 책임자인 노 위원장에 대한 사퇴 압력은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전국 시·도선관위 상임위원 17명 중 13명과 중앙선관위 소속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 상임위원 2명은 노 위원장의 대국민 사과와 거취 표명을 요구했다.
한편 중앙선관위는 17일 전체회의에서 김 사무총장의 면직을 의결했다. 신임 사무총장으로는 관례에 따라 박찬진 사무차장의 승진이 예상되지만, 사무총장 인선을 위한 전체회의 일정은 아직 잡히지 않았다.
한화 '천무' ...노르웨이 '3조 수주'
[뉴스21 통신=추현욱 ] 노르웨이가 3조 원대 차세대 장거리 포병 전력으로 한국의 다연장로켓(MLRS) ‘K239 천무’를 낙점했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노르웨이 국방부는 이날 190억크로네(약 2조8000억원) 규모의 차세대 장거리 정밀화력 체계(LRPFS) 사업의 최종 사업자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
윤준병 의원 대표 발의 민생법안 6건 국회 통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윤준병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이 대표 발의한 6건의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하면서 농어업 현안을 비롯해 다방면에 걸친 현안 해결로 ‘입법 해결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윤준병 의원이 대표 발의한 법안 중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법안은 △「...
충남·대전 통합 명칭 '충남대전통합특별시'…약칭 '대전특별시'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대전·충남 통합 및 충청지역발전특별위원회'는 29일 통합특별시 명칭에 대해 "'충남대전통합특별시'로 정했다"고 밝혔다.특위 상임위원장인 황명선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특위 회의 이후 기자들에게 이같이 밝히며 약칭은 '대전특별시'로 정했다고 말했다.통합특별시...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행 「공연법」은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입장권 등의 부정판매 행위만을 금지하...
정읍시,방문객 급증 전년 대비 32만명 증가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를 찾는 관광객이 대폭 증가하며 지역 관광 전반에 활기가 돌고 있다. 시에 따르면 2025년 기준 주요 관광지점 20개소의 총 방문객 수는 약 196만 명으로 집계됐으며,이는 2024년도 164만여 명 대비 32만 명가량 늘어난 수치다. 관광객 증가를 견인한 핵심 지점은 내장산국립공원과 구절초지방정원이었다. 내장.
파주시, 2026년 ‘보훈이음 교육 사업’ 새롭게 시작
파주시는 지난 28일 보훈회관 3층 대강당에서 보훈가족 및 시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신규 사업인 ‘보훈이음 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2024년 4월 신규로 제정된 「파주시 보훈교육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의 공로를 기리고, 변화하는 보훈 정책과 복지 정보를 체계적으로 전달하는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