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윤호중, 靑 용산 이전에…“국민 뜻 무시한 횡포” - “시민들 재산권을 제물로 삼는 꼴” 조정희
  • 기사등록 2022-03-21 10:21:21
기사수정



▲ 사진=KBS NEWS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통령 집무실 용산 이전' 발표와 관련해 "살림집 문제로 황금 같은 시간을 허비해야 하다니 국가적으로 대단히 불행하다"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윤 비대위원장은 20일 국회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히며 "국가 안보에 위해를 가하고, 시민의 재산권을 침해하는 졸속과 날림의 집무실 이전 계획을 즉각 철회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가 안보에 커다란 구멍이 생길 것이다. 용산은 대한민국 국가 안보를 총지휘하는 국방의 심장"이라며 "안보 공백이 없다는 윤 당선인의 주장은 한마디로 거짓말"이라고 꼬집었다.

 

윤 비대위원장은 "특히 용산 집무실과 한남동 관저, 현 청와대 영빈관까지 몽땅 사용하겠다는 윤 당선인의 구상대로라면, 경호·경비에 따른 예산 투입도 지금의 2~3배 이상 소요될 것이다. 시민 불편은 보지 않아도 빤한 일"이라며 "합참과 예하 부대의 연쇄 이동에 따른 혈세 낭비도 큰 문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서울시민의 재산권에 막대한 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크다"며 "용산으로 집무실을 이전하면, 용산과 남산일대는 고도 제한에 묶여서 인근 지역 재개발, 재건축이 불가능해진다. 대통령 새 집 꾸미자고 시민들 재산권을 제물로 삼는 꼴"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집무실 반경 8km는 비행금지 구역으로 제한된다.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인 드론 택시·택배는 강남까지 발도 못 붙이게 된다"며 "대통령 새집 꾸미자고 시민들 재산권을 제물로 삼는 꼴 아니냐"고 꾸짖었다.


그는 "용산 집무실 이전 강행은 세 가지 큰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이전 결정 과정이 완전한 졸속, 불통"이라며 "구청 하나를 이전해도 주민의 뜻을 묻는 공청회를 여는 법이다. 국가 안보와 시민의 재산권을 좌우할 청와대와 국방부 이전을 국민의 의사를 묻지도 않고 강행하는 것이 과연 합당한가. 국민의 뜻은 깡그리 무시한 당선인의 횡포"라고 비판했다.


한편 윤 당선인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국금융연수원 대통령직인수위원회 회견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 집무실을 용산 국방부 청사로 이전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04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