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부터 89세까지 ‘알몸 질주’… 제천시 주최 겨울 마라톤 논란
제18회 제천 의림지 삼한 초록길 알몸마라톤 대회가 11일 충북 제천시 의림지 삼한의 초록길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제천시 육상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매년 전국에서 1,000명 이상의 마라토너가 참가하는 겨울철 대표 이색 스포츠 행사로, 제천의 매서운 겨울 추위를 온몸으로 이겨내는 독특한 콘셉트로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꾸...
(대구=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달서구는 30일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내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저감장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 소형전기분진흡입차량 = 달서구청
달서구는 2021년 3월 29일 행정안전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공모사업에 “실시간 미세먼지 모니터링 대응체계 구축” 사업이 선정되어 사업비 5억원을 확보했다.
공모사업에서 선정된 「주민 생활공간 맞춤형 실시간 미세먼지 모니터링 대응체계 구축」사업은 미세먼지 모니터링을 위한 연구개발 사업과 저감사업인 비연구개발 사업으로 나뉘어 추진했다.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에는 미세먼지 간이측정기를 촘촘히 설치해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개발된 웹앱을 통해 주민들에게 미세먼지 농도 및 알림서비스 체계를 강화해 운영 중에 있다.
달서구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의 일환으로 고정식 저감장치인 미스트커튼과 이동식 저감장치인 소형전기분진흡입차량을 집중 운영하고 있으며, 미세먼지 모니터링을 통한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지점에 저감장비를 운영해 선제적으로 관리·대응 할 계획이다.
특히 금번에 도입하는 1톤 규모의 소형전기분진흡입차량은 전국 지자체 최초로 친환경 전기에너지로만 구동됨에 따라 운송부문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저감에 크게 기여할 뿐만 아니라, 도로 미세먼지 사각지역인 골목 등 이면도로에 대한 도로재비산먼지 저감으로 큰 의미가 있다.
달서구청장은 “지역현안 사업인 미세먼지 저감을 위하여 현장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맑고 깨끗한 달서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초등생부터 89세까지 ‘알몸 질주’… 제천시 주최 겨울 마라톤 논란
제18회 제천 의림지 삼한 초록길 알몸마라톤 대회가 11일 충북 제천시 의림지 삼한의 초록길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제천시 육상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매년 전국에서 1,000명 이상의 마라토너가 참가하는 겨울철 대표 이색 스포츠 행사로, 제천의 매서운 겨울 추위를 온몸으로 이겨내는 독특한 콘셉트로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꾸.
양천구,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만성질환 관리가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와 모바일 앱을 활용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스마트기기를 통해 수집되는 건강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건소 전문 인력.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