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인스타그램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오늘(20일)호남을 시작으로 2박 3일간의 지역 행보에 나선다.
지난주 1박 2일 일정으로 대구·경북(TK)을 방문한 데 이어, 대선 이후 두 번째다.
윤 당선인은 오늘 오전 전북 지역을 방문한 뒤 광주와 전남을 찾을 것으로 알려졌다.
대선 선거 과정에서도 모두 다섯 차례 호남을 찾아 표심을 호소하는 등 지역 민심에 공을 들였다. 선거 당시 전남 지역 공약으로 친환경 재생에너지 산업 벨트 조성, 고흥 우주·항공산업 클러스터 구축 등을, 전북 지역 공약으로는 새만금 국제공항 조기 착공과 국제투자진흥지구 지정 등을 제시했다.
윤 당선인은 이번 방문을 통해 공약 이행 의지를 재확인하는 한편, 광주 서구 화정동 아이파크 아파트 붕괴사고 현장을 재방문할 가능성도 있다.
윤 당선인은 앞서 지난 2월 6일 사고 현장을 방문해 정확한 사고 경위 조사와 책임 규명을 약속했다.
윤석열 당선인의 이번 호남 일정은 당선 이후 처음으로, 다가오는 6월 지방선거 표심을 염두에 둔 것이라는 해석도 있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사랑나눔 무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19일 현대차 노사 안녕한 염포만들기 사업으로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무로 담근 김치를 독거노인가구 5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초등학교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18일 지역 내 초등학교 4곳에 소화기의 위치를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를 지원했다.
북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우수사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추진한 스쿨존 내 대형차량 사고예방 키높이 반사경 설치 사업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선정 우수사례에 선정돼 18일 충남 홍성군에서 열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콘퍼런스 및 박람회에서 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