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NEWS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송영길 전 대표와 박주민 의원을 서울시장 후보 공천에서 배제할지 여부를 논의했지만 합의 도출에 실패했다.
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는 어젯(20일)밤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여 동안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회의를 열고, 당 전략공천관리위원회가 결정한 공천 배제 방침 등 서울시장 공천 전략을 논의했다.
민주당 고용진 수석대변인은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에게 "전략공관위의 컷오프 결정과 당 여론조사 결과 등을 놓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면서, "(비대위에서) 후보 배제 여부와 향후 공천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방식 등에 대해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추가 논의를 더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고 수석대변인은 "결론을 냈으면 하는 바람이었고 그렇게 진행을 해봤지만, 비대위원 가운데서도 상당한 이견이 있고, 여러 시간상 제약 있지만 하루이틀 정도는 더 좀 깊이 숙고하기로 의견이 모아졌다"고 설명했다.
고 수석대변인은 데드라인을 묻는 질문에 "짧은 기간이지만 빠르면 내일, 늦어도 금요일까지는 결론을 내야 한다"고 부연했다.
앞서 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원회는 전날 내부 회의를 거쳐 송 전 대표와 박 의원을 서울시장 후보 공천에서 배제하기로 했고, 민주당은 이 문제를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최종 결정하기로 했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사랑나눔 무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19일 현대차 노사 안녕한 염포만들기 사업으로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무로 담근 김치를 독거노인가구 5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초등학교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18일 지역 내 초등학교 4곳에 소화기의 위치를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를 지원했다.
북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우수사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추진한 스쿨존 내 대형차량 사고예방 키높이 반사경 설치 사업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선정 우수사례에 선정돼 18일 충남 홍성군에서 열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콘퍼런스 및 박람회에서 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