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MBC NEWS여야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소위를 열고 '검찰 수사권 분리' 법안을 논의했지만 추가 논의가 필요하다고 보고 오늘 오후 1시 심의를 재개하기로 했다.
어제 오후 9시 26분쯤부터 열린 국회 법안심사제1소위에서 여야는 검찰 수사권 폐지와 관련된 검찰청법, 형사소송법 개정안 등을 논의했지만 결론을 내지 못한채 약 3시간 만에 산회했다.
더불어민주당 법사위 간사이자 법안심사제1소위 위원장인 박주민 의원은 회의 종료 후 브리핑에서 "생각보다 의견이 많아 절반 정도만 심의했다"며, "다시 회의를 열어 중재안을 중심으로 심의하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국민의힘 법사위 간사인 유상범 의원도 "실제 중재안을 검토해 보니 굉장히 논의되는 부분이 많았다"면서 "조문마다 의원들 의견 개진이 있다 보니 3항, 4항까지 논의됐다. 별도 결론을 내지 않고 의견을 개진하는 것으로 마무리했다"고 설명했다.
당초 여야는 박 의장 중재안을 바탕으로 각 당의 초안을 마련한 뒤 법안 성안 작업에 나설 예정이었지만, 국민의힘 지도부가 합의 사흘만인 이날 검찰 직접수사권 대상에 선거와 공직자 범죄도 남겨야 한다며 '재논의'를 요구하고, 이에 민주당이 사실상 합의 파기라고 반발하면서 민주당 단독 처리 가능성이 커진 상황이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사랑나눔 무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19일 현대차 노사 안녕한 염포만들기 사업으로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무로 담근 김치를 독거노인가구 5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초등학교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18일 지역 내 초등학교 4곳에 소화기의 위치를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를 지원했다.
북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우수사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추진한 스쿨존 내 대형차량 사고예방 키높이 반사경 설치 사업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선정 우수사례에 선정돼 18일 충남 홍성군에서 열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콘퍼런스 및 박람회에서 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