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군은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이하여 5월 5일 남대천 구봉공원에서 ‘2022년 의성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야외무대를 주무대로 식전행사(풍물놀이, 어린이 악기연주), 어린이헌장 낭독, 축구공 나눠주기, 어린이 장기자랑, 신비한 마술, 팝핀댄스팀 공연, 버블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레크레이션이 열린다.
또한 24개 단체에서 참여해 개운죽, 지문트리, 바람개비, 베트남 모자꾸미기, 에코백·에코필통, 채소·과일팔찌, 과일·야채컵 등 만들기와 민화 그리기, 장구치기, 로봇놀이, 소방안전, 심폐소생술, 경찰 싸이카 시승 등 각종 체험, 아이스크림, 도시락 등 먹거리, 홍보 등 어린이들을 위한 40여 개 부스를 운영한다. 이 밖에도 에어바운스 놀이터와 유아들을 위한 블록쌓기, 포토존, 즉석사진인화, 삐에로 풍선아트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의성군은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어려웠던 아이들과 가족들이 구봉공원의 푸른 자연환경 속에서 행복한 봄날을 즐기고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꿈과 희망을 키우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은 만큼 개인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사랑나눔 무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19일 현대차 노사 안녕한 염포만들기 사업으로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무로 담근 김치를 독거노인가구 5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초등학교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18일 지역 내 초등학교 4곳에 소화기의 위치를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를 지원했다.
북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우수사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추진한 스쿨존 내 대형차량 사고예방 키높이 반사경 설치 사업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선정 우수사례에 선정돼 18일 충남 홍성군에서 열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콘퍼런스 및 박람회에서 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