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 페이스북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 비상대책위원장은 이재명 상임고문의 보궐선거 차출과 관련해 “오늘 중으로 비대위는 국민 뜻에 합당한 결론을 도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지현 비대위원장은 오늘 비대위 회의에서 “이재명 상임고문을 차출해야 한다”며 “이 고문은 보궐선거에 나와야 할 뿐 아니라 지방선거도 책임지고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안철수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이 분당갑 출마 의사를 밝힌다고 한다”며 “우리도 우리가 가진 자원을 최대치로 동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또 윤석열 당선인을 겨냥해 "윤리의식도 없는 사람을 장관 후보자로 내세우고, 취임하기도 전에 병사 월급 200만 원, 온전한 손실보상 등 공약을 줄줄이 파기하고 있다"면서 "공정과 상식 통하는 나라를 만들 책임은 제1야당 되는 민주당에 있다"고 말했다.
비대위는 이르면 오늘 비공개 회의 등을 거쳐 이 고문의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 요청하는 쪽으로 결론을 낼 것으로 보인다.
이 고문을 전략공천할 경우 성남 분당갑보다는 송영길 전 대표의 서울시장 출마로 인천 계양을 출마가 유력하게 거론되는 상황이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사랑나눔 무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19일 현대차 노사 안녕한 염포만들기 사업으로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무로 담근 김치를 독거노인가구 5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초등학교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18일 지역 내 초등학교 4곳에 소화기의 위치를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를 지원했다.
북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우수사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추진한 스쿨존 내 대형차량 사고예방 키높이 반사경 설치 사업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선정 우수사례에 선정돼 18일 충남 홍성군에서 열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콘퍼런스 및 박람회에서 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