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마포구 제공마포구는 지난 4일 국내 굴지의 롤(LoL) 프로게임단 ‘DRX’와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행사인 ‘DReam Xpress(with YES24)’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구립망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마포구에 사옥을 두고 있는 DRX의 사회공헌 활동(CSR)의 일환으로 열렸다.
행사에는 DRX 소속 프로게이머 ‘데프트’ 김혁규, ‘베릴’ 조건희, ‘킹겐’ 황성훈이 참석해 기증 받은 도서를 센터 방과후아카데미를 졸업한 청소년 8명과 손수 책장에 꽂아 넣으며 정리 했다.
평소 DRX 팬인 이주형 학생은 “LCK 무대에서나 볼 수 있던 유명 프로게이머들과 얼굴을 맞대고 이야기하며 책을 정리한다는 것이 믿어지지가 않는다”라며 즐거움을 감추지 못했다.
이어 홍대 인근에 위치한 DRX 사옥으로 자리를 옮겨 선수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연습실 등을 구경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옥 내 선수 식당에서는 DRX 프로게이머들과 함께 저녁 식사를 하고 곧이어 DRX 선수에게 궁금한 것을 묻고 답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청소년들은 “1대1 라인전과 게임을 쉽게 이기는 방법”, “게임하다 화가 날 때 멘탈 관리 방법” 등 게임과 관련된 궁금증을 쏟아냈다. 또한 “프로게이머 연봉”, “직업으로써 프로게이머의 삶” 등 장래희망과 관련된 질문을 하며 사뭇 진지한 모습도 보였다.
행사에 참석한 정한석 학생은 “세계적인 프로게이머들과 직접 게임한 것은 평생의 자랑거리가 될 것이다”라며, “한 분야에서 최고점에 도달한 분들의 조언이 앞으로 제 진로를 설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며 행사 체험 소감을 전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