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동두천 정계숙 시의원이 시장의 꿈을 접고 무소속 시의원에 출사표를 던졌다.
동두천시의회 정계숙 시의원은 오늘(9일) 오전 11시 자신의 동두천시장예비후보 선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무소속 시의원 출마를 선언하고 무소속으로 출마를 하는 이유와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무소속 정계숙 후보는 기자들과 지지자들이 모인 자리에서 “비록 경선에 승리하진 못했지만, 시장후보 경선 승리보다 더 소중하고 값진 선물을 받았다”면서 “시민 여러분들의 뜨거운 사랑과 성원에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그리고 “공직자들에게 많은 소리를 들어가며 정직하고 당당하게 일해왔으나, 이미 정해진 기울어진 운동장이란 걸 너무 늦게 알았다. 이렇게 무너져 버린 공정과 정의와 믿음이 무너진 신뢰는 마음을 너무 아프게 한다”면서 불공정한 공천과정에 대한 서운함을 숨기지 않았다.
그러나 정 후보는 “여전히 ‘국민의힘’을 뜨겁게 사랑한다. 당을 떠나 무소속으로 걷는 길은 많이 힘들고 외롭겠지만, 7대, 8대 재선의원으로 가선거구 무소속 시의원으로 출마해 당당하게 시민들의 선택을 받겠다”고 말하고 “‘국민의힘’을 떠나는 것이 아니라 시민의 힘으로 꼭 이겨서 다시 돌아오겠다”며 승리의 각오를 다졌다.
이어 정계숙 후보는 “시장이 되면 이루고자 했던 공약들은 시장의 입장이 아닌 시의원의 위치에서 반드시 추진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진 김성원 국회의원의 비서관이 SNS에서 정 후보와 지지자들을 당을 배신한 배신자라고 표현하고 후보를 닭에 비유해 비하한 발언, 그리고 특정후보를 지지하라고 독려하는 내용의 문자를 보낸 것을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본지 기자의 질문에 정 후보는 “그분 개인의 생각일 것이라는 생각이든다. 이에 대한 내용은 알고는 있었지만 그 내용을 다시 들으니 앞이 캄캄해진다"
"이번 공천 같은 경우는 박형덕 후보가 2018년도에 공천을 받아서 출마를 했고 낙선을 했다. 그리고 끝나자마자 비서관으로 채용이 돼서 동두천 당협에 근무를 했다. 대통령 선거가 끝날을 때까지도 당협 사무실에는 팻말이 붙은 책상이 있었다"
"그리고 이번에는 또다시 설마 공천을 받을 수 있을까? 설마 아닐 거야 하는 생각을 했다. 나는 예비 선거기간 40일 동안 죽을힘을 다해서 선거운동을 했다. 그리고 나름대로 여론도 들었고, 그런 면에서 공천 선정 기회는 당을 위해서 열심히 일한 모두에게 돌아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박형덕 후보에게는 세 번의 기회를 준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를 안티하시는 분들은 과연 공정한 선정을 하고 있고 현재의 상황들을 다 알고 비판을 하는 것인지 매우 궁금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이번 선거에는 박형덕 후보가 꼭 시장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을 하고, 비록 무소속이라는 길을 걷고 있지만 박형덕 후보를 지지할 것이다. 저를 안티 하시는 분들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알고, 저는 앞만 보고 열심히 뛰겠다”고 말해 참석자들의 열띤 박수를 받았다.
유튜브 뉴스21tv (기자회견 영상) https://youtu.be/0rczs-ZvEPI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도사 19명 위촉…2년간 프로그램 운영
서귀포시는 지난 9일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위촉된 지도사는 공개 모집과 서류·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된 총 19명으로, 2027년 12월까지 2년간 센터에서 활동하게 된다. 지도사들은 센터와 관내 학교를 중심으로 자기주도학습 코칭과 문해력 향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학습 프..
도내 유일‘HACCP 인증농가 출하장려금’신규 편성
서귀포시가 도내 유일하게 2026년 HACCP 인증농가 출하장려금 지원사업을 신규 편성해 축산농가의 HACCP 인증 참여를 유도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축산물 생산ˑ유통 체계 구축에 나선다. 이 사업은 HACCP 인증을 받은 축산농가에 대해 도축·출하 또는 출고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서귀포시가 올해 4,000만 원의 자체 재원..
제주시, 유튜브 ‘좋(은)수다’ 출연할 끼 있는 어르신 공개 모집
제주시는 올해 새롭게 노년층 대상 유튜브 코너 ‘좋(은)수다’를 신설하고, 프로그램에 출연할 어르신 배우 2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좋(은)수다’는 생활 밀착형 시책과 미담사례, 특색 있는 삶의 이야기를 동네 어르신과 함께 전달하는 유튜브 코너로, 연간 5편의 영상이 제작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출연자는 공보.
탐라도서관, ‘열두 달 고전 읽기’ 연중 운영
제주 탐라도서관은 고전 속에 담긴 사상을 이해하고 삶의 지혜를 나누는 프로그램 ‘열두 달 고전 읽기’를 올 한 해 동안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이 프로그램은 매월 한 편의 고전을 선정해 함께 읽고 강연을 통해 다양한 해석과 토론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그리스 로마 신화, 군주론, 삼국사기, 금오신화 등 동·서...
부산시, 신중년 일자리 사업 예산 두 배 확대… 600명 일자리 창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올해 「신중년 일자리 지원사업」 예산을 지난해 대비 두 배 증액한 20억 원으로 확대하고, 총 600명 규모의 신중년 일자리를 창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50~64세 신중년의 경력과 전문성을 활용해 지역사회와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도록 설계됐다.특히 지역 돌봄과 사회 안전망 강화에 초점을 맞춰 사회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