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평구은평구립구산동도서관마을은 2022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선정된 마을독서활동가 양성을 위한 ‘도서관 마을학교’ 프로그램을 오는 17일부터 11월 8일까지 운영한다.
‘도서관 마을학교’는 은평 관내에서 활동하는 독서활동가 양성 프로그램으로 은평구 지역주민 성인 50명을 대상으로 23회의 강연과 2회의 탐방으로 진행한다. 이를 위해 고병헌, 강무홍, 김중미, 백화현, 임정진, 박소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프로그램의 수준을 높여주고 있다.
주요 강연으로 ▲환대가 필요한 곳 도서관, 공동체 ▲문해력의 중요성 ▲함께 읽기는 힘이 세다 ▲기묘하고 아름다운 청소년 문학의 세계 ▲어르신 그림책 학교를 만들다 ▲즐거운 다문화 도서관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도서관 마을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양성된 독서활동가는 향후, 그림책분과, 청소년책 분과, 책 읽어주기 분과 등으로 나뉘어 지속적인 학습활동을 통해 관내 도서관,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종합복지관 등 은평구 곳곳에서 독서활동가 및 독서지도 활동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참가비는 무료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구산동도서관마을 홈페이지(gsvlib.or.kr), 전화(02-357-0100 내선 3번)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동해시, 노인일자리 확대…중소도시형 고령자 복지 모델 구축
초고령사회에 접어든 동해시가 노인일자리 정책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중소도시형 고령자 복지 모델을 구축하며 주목받고 있다.시는 2024년과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2025년 말 기준 65세 이상 인구 2만2,909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일자리와 사회활동 지원을 핵심 복지정책으.
태백시,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현장점검 실시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9일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에서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축제장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축제 개막을 앞두고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관람객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됐다.시는 당골광장을 중심으로 대형 눈조각 설치 구간과 인공제설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축제장 전반의...
양천구, 안양천 신목동역 일대 수변 여가 문화공간으로 바뀐다
양천구(구청장 이기재) 안양천 신목동역 일대가 서남권을 대표하는 수변 여가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올여름에는 전망카페 테라스에서 양화폭포를 바라보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 안양천 물길 따라 카누·카약이 떠다니는 풍경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지난 7일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이 같은 내용을 ...
태백시, 선진 제설작업 추진!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총력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겨울철 폭설과 결빙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선진 제설시스템을 도입하고 시민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제설작업은 주요 간선도로는 건설과에서 마을안길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각각 담당해 운영해 왔으나, 동 지역의 경우 제설장비와 인력 부족으로 폭설이나 기습 한파 시 ...
원주시, 2026년 읍면동 연두순방 실시
원주시는 새해를 맞아 시민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1월 12일부터 읍면동 연두순방(주민과의 대화의 날)을 실시한다.이번 연두순방은 관내 25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장이 직접 현장을 찾아 기관 방문, 주민간담회 등의 일정을 통해 주민 의견을 폭넓게 청취할 계획이다.특히 이번 주민간담회에서는 ▲2025년 연.
원주시, 메가데이터 도시첨단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승인·고시
원주시는 1월 9일자로 단구동 산112-1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메가데이터 도시첨단산업단지’의 산업단지계획을 최종 승인·고시했다.이번 승인에 따라 단구동 일원 약 9만 5천여㎡ 부지에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해당 산업단지는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산업 육성과 지역 내 첨단산업 인프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