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김해시김해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센터 내 창업발전소 공간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창업이 가능한 기술이나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이거나 창업 후 3년이 경과하지 않은 초기 창업 기업으로, 총 4개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입주기업에게는 ▲사무공간 및 사무가구 제공 ▲공용OA기기 사용 ▲센터 내 공동공간 24시간 이용편의 제공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교육프로그램 참여 기회 및 컨설팅이 제공된다.
선정되면 김해여객터미널 4층에 위치한 센터 내 창업발전소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입주 기간은 계약체결일로부터 1년간의 활동내용 평가결과에 따라 1년 연장이 가능해 최대 2년이다. 입주 신청은 16일부터 27일 오후 5시까지이며 방문 접수만 가능하다. 제출서류 서식은 센터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센터 공간을 활용해 공간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초기 창업 기업에게 사무공간 외에도 대회의실과 커뮤니티홀 등 공간 편의를 제공하고 향후 사회적경제기업 진입에 필요한 컨설팅 제공, 기업 간 네트워킹 기회 제공 등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055-333-1400)로 문의하면 된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사랑나눔 무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19일 현대차 노사 안녕한 염포만들기 사업으로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무로 담근 김치를 독거노인가구 5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초등학교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18일 지역 내 초등학교 4곳에 소화기의 위치를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를 지원했다.
북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우수사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추진한 스쿨존 내 대형차량 사고예방 키높이 반사경 설치 사업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선정 우수사례에 선정돼 18일 충남 홍성군에서 열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콘퍼런스 및 박람회에서 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정읍시, 미래 일자리의 판을 다시 짠다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지자체와 산업계, 학계, 연구계를 아우르는 대규모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시는 19일 JB연수원 아우름 캠퍼스에서 ‘일자리창출 생태계 조성 얼라이언스’ 출범식을 갖고, 바이오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 고용 생태계의 새로운 비...
정읍경찰서,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 선제적 대응 나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가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을위해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경차서는 고령자들이 이용하는 전동휠체어 통행량이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순찰과 병행해 이뤄지고 있다. 전동휠체어 운전자들에게 실제 사고 사례를 설명하고 교통안전 수칙을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또한 무단횡단 금지, 새벽이나 밤에 외출할때..
내장산국립공원, 환경교육 거점 역할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국립공원공단 정읍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가 지난 19일 정읍시, 정읍교육지원청, 내장산생태탐방원, 한국수자원공사 정읍권지사, SK넥실리스와 함께 ‘정읍형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속가능한 환경보전과 지역 환경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추진되었으며, 기관 간 유기적 협력을 통해 ...
울산 남구 평생학습교실 15개 강좌 운영, 지역 주민 참여 활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3월부터 본격 운영 중인 ‘평생학습교실’ 프로그램이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학습기회를 제공하여 삶의 질을 높이는 교육거점시설로 자리잡고 있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평생학습교실’은 울산 남구가 올해 남구자원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