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원특례시 디지털 혁신과 청년 일자리 창출 직원 특강 개최 창원특례시(시장 허성무)는 25일 창원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경제일자리국 직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혁신과 청년일자리'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4차 산업혁명의 급격한 변화 속 사회적 수요와 트렌드를 정확히 파악하여 시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신진국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동남지역본부장의 강연으로 현재 디지털 혁신 변화에 대한 이해와 이에 따른 미래 청년 일자리의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
올해 창원시는 차별화된 디지털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지난 3월 지역대학교 , 연구기관, 기업 등 28개 대표들과 디지털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유플랫폼 비전 선포 및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3년간 AI 중심 디지털 청년 일자리 1만 개 창출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들을 발굴 추진하고 있다.
정현섭 일자리 국장은 '디지털 대전환, 미래세대 성장 등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며 양질의 미래형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사랑나눔 무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19일 현대차 노사 안녕한 염포만들기 사업으로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무로 담근 김치를 독거노인가구 5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초등학교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18일 지역 내 초등학교 4곳에 소화기의 위치를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를 지원했다.
북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우수사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추진한 스쿨존 내 대형차량 사고예방 키높이 반사경 설치 사업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선정 우수사례에 선정돼 18일 충남 홍성군에서 열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콘퍼런스 및 박람회에서 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정읍시, 미래 일자리의 판을 다시 짠다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지자체와 산업계, 학계, 연구계를 아우르는 대규모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시는 19일 JB연수원 아우름 캠퍼스에서 ‘일자리창출 생태계 조성 얼라이언스’ 출범식을 갖고, 바이오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 고용 생태계의 새로운 비...
정읍경찰서,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 선제적 대응 나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가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을위해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경차서는 고령자들이 이용하는 전동휠체어 통행량이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순찰과 병행해 이뤄지고 있다. 전동휠체어 운전자들에게 실제 사고 사례를 설명하고 교통안전 수칙을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또한 무단횡단 금지, 새벽이나 밤에 외출할때..
내장산국립공원, 환경교육 거점 역할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국립공원공단 정읍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가 지난 19일 정읍시, 정읍교육지원청, 내장산생태탐방원, 한국수자원공사 정읍권지사, SK넥실리스와 함께 ‘정읍형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속가능한 환경보전과 지역 환경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추진되었으며, 기관 간 유기적 협력을 통해 ...
울산 남구 평생학습교실 15개 강좌 운영, 지역 주민 참여 활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3월부터 본격 운영 중인 ‘평생학습교실’ 프로그램이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학습기회를 제공하여 삶의 질을 높이는 교육거점시설로 자리잡고 있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평생학습교실’은 울산 남구가 올해 남구자원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