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위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9일 대강당에서 군위군4-H연합회 회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토론기법과 소통의 리더십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위축된 4-H활동을 활성화하고 4-H운동의 이해와 함께 토론기법과 소통의 리더십 내용으로 교육생간의 토론회의 진행기법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군위군 4-H연합회 홍경흠 회장은 “회원들 간에 토론과 소통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회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신회용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이 마중물이 되어 4-H회 특성에 맞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과제 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농업의 미래 인재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공동체 안에서 청소년의 바른 인성을 키우고 농심 함양을 실천하는 4-H 활동에 적극적인 지지와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사랑나눔 무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19일 현대차 노사 안녕한 염포만들기 사업으로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무로 담근 김치를 독거노인가구 5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초등학교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18일 지역 내 초등학교 4곳에 소화기의 위치를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를 지원했다.
북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우수사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추진한 스쿨존 내 대형차량 사고예방 키높이 반사경 설치 사업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선정 우수사례에 선정돼 18일 충남 홍성군에서 열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콘퍼런스 및 박람회에서 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정읍시, 미래 일자리의 판을 다시 짠다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지자체와 산업계, 학계, 연구계를 아우르는 대규모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시는 19일 JB연수원 아우름 캠퍼스에서 ‘일자리창출 생태계 조성 얼라이언스’ 출범식을 갖고, 바이오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 고용 생태계의 새로운 비...
정읍경찰서,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 선제적 대응 나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가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을위해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경차서는 고령자들이 이용하는 전동휠체어 통행량이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순찰과 병행해 이뤄지고 있다. 전동휠체어 운전자들에게 실제 사고 사례를 설명하고 교통안전 수칙을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또한 무단횡단 금지, 새벽이나 밤에 외출할때..
내장산국립공원, 환경교육 거점 역할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국립공원공단 정읍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가 지난 19일 정읍시, 정읍교육지원청, 내장산생태탐방원, 한국수자원공사 정읍권지사, SK넥실리스와 함께 ‘정읍형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속가능한 환경보전과 지역 환경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추진되었으며, 기관 간 유기적 협력을 통해 ...
울산 남구 평생학습교실 15개 강좌 운영, 지역 주민 참여 활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3월부터 본격 운영 중인 ‘평생학습교실’ 프로그램이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학습기회를 제공하여 삶의 질을 높이는 교육거점시설로 자리잡고 있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평생학습교실’은 울산 남구가 올해 남구자원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