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페이스북정부가 다음 주 중 임대차 시장 보완 방안과 부동산 세제·금융·공급 등 올 3분기 추진 과제를 발표할 예정이다.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오늘(14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학계, 연구기관, 민간 통계기관 등 부동산 전문가들과 간담회를 열고 부동산 정책 방향 등을 논의했다.
추 부총리는 “현재 부동산 시장을 둘러싼 리스크 요인에 선제 대비하고, 민생 안정 기여 및 부동산 정상화 과제에 대한 제언을 듣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정부는 면밀한 진단을 바탕으로 민간 주택공급 애로 요인을 해소하고 실수요자의 주거 안정을 저해하는 과도한 수요규제에 대한 정상화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제언들은 경제장관 등이 참여하는 부동산 관계장관회의를 통해 순차적으로 구체화될 것”이라며 “다음 주 1차 회의에서 임대차 시장 보완 방안과 세제·금융·공급 등 부문별 3분기 추진 정상화 과제를 확정·발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 울산 의료 현안 점검 및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
[뉴스21 통신=최세영 ]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울산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의료 현안 전반을 점검하고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손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의료·시민사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울산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광주·전남교육청, “행정통합 적극 찬성…긴밀히 협력”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2일 광주·전남 행정 통합에 찬성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발표문을 채택했다. 이정선 교육감과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만나 최근 논의되고 있는 광주·전남 통합과 관련, “교육이 광주·전남 행정통합...